​​ 윈도우 시간을 내맘대로 설정해주는 유틸 소개

윈도우 시간을 내맘대로 설정해주는 유틸 소개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는 시계와 캘린더가 존재합니다. 주기적으로 시간을 동기화해서 바꾸어 두더라도 다시 현재의 정확한 시간을 표시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유는 다르지만 특정 프로그램 수행 시 또는 파일이나 사진 정리 등의 작업 후 저장 시 타임스탬프를 원하는 날짜로 지정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될 경우 인위적으로 시스템의 시간을 과거 또는 미래로 설정하게 되기 때문에 자동 로그인 되어 있던 네트워크 상의 온라인 계정들이 자동으로 로그아웃될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이 프로그램을 시간을 쉽게 변경하기 위해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아래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Beyondo.zip
0.03MB

제작한 지 꽤 된 프로그램인데 제작자가 꾸준히 관리하는 것을 보니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설치형 프로그램이 아니라 독립형 프로그램이라 그냥 압축을 풀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전에 좀 더 확실한 효과를 위해 해주어야 할 설정이 있는 데 시간 동기화 설정을 꺼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 동기화 설정은 윈도우 설정 > 시간 및 언어 > 날짜 및 시간에서 '자동으로 시간 설정' 부분의 스위치를 꺼둡니다.

 

프로그램에서 Real date는 실제 시간을 말하며, Alter date는 변경해서 적용한 시간을 말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처음 설치하고 위에서 언급한 윈도우의 시간 동기화 기능을 끈 다음 실행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마우스로 우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시간 변경 등의 작업이 오류 없이 잘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왜냐하면 시스템의 시간 항목은 관리자 권한에 속하는 부분이므로 이를 컨트롤하기 위해서는 이 앱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램의 메뉴는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는 데, 간단히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Preset, pick presets : 연월일의 표시 방법과 색상 등을 지정합니다.

- Preset, Recent Date : 가장 최근에 변경한 날짜를 표시해 줍니다. 해당 시간을 클릭하면 그 날짜로 설정해 줍니다.

- Quickset, Minus : 현재의 실제 시간에서 -1일 부터 -730일 전까지 한 번의 클릭만으로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730일을 클릭하면 시스템 트레이 알림 영역의 시간이 -730일전으로 표기됩니다.

 

- Quickset, Plus : 위의 경우와 반대의 경우입니다. 미래의 시간대로 바꿉니다.

- AutoQuit : 자동종료 기능으로 얼마 후에 프로그램을 종료할지를 지정해 줍니다.

- Set : Alter date에 원하는 시간을 적어 넣고 이 버튼을 누르면 적어 넣은 날짜가 적용됩니다.

- Reset to actual date : 이 버튼을 누르면 언제든지 실제 윈도우 시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 Change date on startup :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부터 설정해둔 시간으로 변경하면서 시작합니다.

 

시스템의 시간을 건드리는 일은 예기치 않은 부분들이 오작동을 일으킬 위험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신중하게 결정하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