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광고, 사용자 기반 송출 방식에 관하여

구글 광고, 사용자 기반 송출 방식에 관하여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송출 방식에는 크게 콘텐츠 연동형과 사용자 기반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연동형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구글이 베이스에 깔고 있는 방식으로 해제할 수는 없습니다.

이 방식은 가능한 한 광고 송출 시 콘텐츠의 제작자 블로그에서 다루는 내용과 유사한 광고들을 송출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이와는 반대로 사용자 기반 광고는 특정 블로그에 방문하는 방문자의 브라우저 캐시 등을 분석하여 방문자가 최근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와 연관된 광고를 송출하게 됩니다. 따라서 예를 들면 IT 관련 블로그이지만 이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이 최근 브라우저 캐시 행동 패턴 분석 결과 옷 쇼핑에 관심을 보였다면 IT 블로그임에도 불구하고 컴퓨터 광고보다 옷에 관한 광고들을 송출하게 되는 사례 같은 경우입니다.

사용자 기반의 광고를 받고 싶지 않으며, 방문자의 성향을 배제하고 일률적으로 IT에 관한 광고만 송출하고 싶은 경우에는 사용자 기반 송출 옵션을 꺼 둘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 기반 광고는 수익 상승에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으므로 일부러 이 기능을 차단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사용자 기반 광고가 잘 설정되어 있는지 알아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한 후 차단 관리 > 모든 사이트 경로로 진입합니다.

 

2. 우측의 항목중 광고 게재하기 항목의 광고 게재 관리를 클릭합니다. 

 

3. 기본적으로 광고 게재 관리에 있는 항목들은 이 카테고리가 차단 카테고리이므로 꺼져 있으면 허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즉, 열거된 항목들은 모두 허용되어 있습니다.

 

4. 만일 아래의 이미지 처럼 '사용자 기반 광고'가 차단되고 있다면, 스위치를 꺼서 허용됨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