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위젯 '로드할 수 없음' 오류 해결하는 방법

아이폰 위젯 '로드할 수 없음' 오류 해결하는 방법

아이폰 위젯은 아이폰 화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열리는 요약해서 바로 볼 수 있는 화면 구성을 말합니다. 이러한 위젯 항목은 가장 아래쪽의 편집 버튼을 눌러 사용자가 원하는 앱 항목을 추가하거나 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자주 봐야하는 데이터를 한번의 스와이프만으로 핵심 데이터를 바로 볼 수 있으므로 굉장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런데 특정한 경우에는 아이폰의 위젯에 등록된 항목들 전체 또는 일부가 '로드할 수 없음'이라는 오류 메시지를 내보내며 아무런 데이터도 보이지 않고 반응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제 아이폰의 경우에는 미세미세 앱에서 '로드할 수 없음'이라는 오류를 내보내며, 아무런 미세먼지 데이터도 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바로 아래에 있는 편집을 누르고 해당 앱을 위젯 항목에서 제거한 후 다시 추가하는 액션을 취해 보았지만 여전히 오류로 나타났습니다.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오류를 일으키는 항목이 여러개일 경우에는 너무 번거로운 조치입니다. 이 오류는 아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우측 측면에 있는 버튼을 길게 눌러 아이폰을 완전히 종료한 다음, 잠시후 다시 재시작하면 그걸로 끝입니다.

PC와는 다르게 아이폰을 완전히 껏다 다시 시작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을 완전히 끈 후 재시작하니 위의 스크린샷에서 처럼 미세미세 앱이 정상작동하고 있습니다. '로드할 수 없음' 오류를 일으키는 위젯 항목이 여러개 일때에도 단 한번만 전원을 완전히 끈후 재시작하면 간단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