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용 마인 크래프트 다운로드 방법 및 마크 다운 종류

윈도우10용 마인 크래프트 다운로드 방법 및 마크 다운 종류

 

마인크래프트는 Mojang/Microsoft Studios에서 개발한 액션 및 어드벤처 게임으로 다음과 같은 에디션이 있습니다.

 

- 윈도우, 맥, 리눅스용 자바 에디션

- 윈도우10 전용 에디션(PC 버전을 원할 경우 이 버전이 호환성이 가장 좋습니다)

- IOS 애플용 에디션

- 안드로이드용 에디션

- 레거시 콘솔용(Xbox,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3DS 에디션, 플스) 에디션

 

이 페이지에서는 윈도우 10용 마인크래프트 다운로드 방법에 관하여만 알아보려고 하므로 다른 마인크래프트 에디션들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PDF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StorePlatformCompareGrid_ko-kr.pdf
0.72MB

윈도우용 마인크래프트의 판매 버전은 스타터 컬렉션과 마스터 컬렉션이 있으며 아래와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패키지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이 앱을 다운로드한 후 윈도우10이 설치된 PC에서 마크를 설치하는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 스타터 컬렉션

베이스 게임이며 700 마인코인을 줍니다.

스킨 팩 2개, 텍스처 팩 1개, 매시업 팩 1개, 월드 1개를 줍니다.

 

- 마스터 컬렉션

베이스 게임이며 1000 마인코인을 줍니다.

스킨 팩 4개, 텍스처 팩 1개, 매시업 팩 1개, 월드 6개를 줍니다.

 

- 무료 평가판

각각의 컬렉션 페이지로 이동하면 무료 평가판을 설치해 먼저 플레이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PC 윈도우용 버전의 마인크래프트 상품이 존재하며, 하얀색 가방 모양의 윈도우 MS 스토어 앱을 실행한 다음 검색창에 마인크래프트라고 입력하면 아래의 캡처 화면과 같은 여러 가지 버전의 마인크래프트 상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상품을 클릭하여 구입 및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윈도우용 마인크래프트에 관한 Q/A입니다.

 

- 다른 장치에서 Minecraft를 플레이하고 있는 경우에도 PC/Mac에서 기존 버전의 Minecraft를 계속 플레이할 수 있나요?

예, 계속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 및 PC/Mac 버전은 계속해서 별도의 게임으로 공존합니다.

 

- 내 기존 Minecraft 월드는 어떻게 되나요? Windows 10 에디션에서 기존 월드를 플레이할 수 있나요?

기존 Minecraft 환경은 전혀 변화되지 않으며 Windows 10 에디션은 기존 게임을 업그레이드하도록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Windows 10 에디션은 Java PC/Mac 버전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므로 기존 월드를 유지 관리하는 동시에 새 기능을 보고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기존 Xbox 또는 Windows Phone 플레이어입니다. 내 기존 Minecraft 월드를 Windows 10으로 전송할 수 있나요?

Windows 10 에디션은 현재 다른 장치에서의 월드 전송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 Windows 10에서 다른 사용자와 온라인으로 플레이할 수 있나요? 또는 다른 장치에서는 어떤가요?

로컬 네트워크에서 Minecraft: Windows 10 버전 또는 포켓 버전을 실행 중인 최대 4명의 다른 사용자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멀티 플레이 게임 중인 Xbox Live 친구와 최대 네 명까지 온라인으로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또는 사용자의 친구가 Minecraft Realms에 가입하면 사용자는 Realm 소유자의 가입 유형에 따라 여러 대의 장치에서 최대 10명의 플레이어와 온라인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Minecraft를 처음 경험하는 사용자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고 플레이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Minecraft를 시작하는 것은 게임의 재미있고 고유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해 보고 스스로 이해하여 배울 수 있도록 하려는 취지에서 자습서나 도움말 가이드가 없습니다. 그러나 더 이상 진행하지 못할 때 또는 아이템을 빌드하거나 인벤토리를 확장하는 방법 등 게임 내에서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수백만 명의 다른 플레이어가 도움을 주는 Minecraft Wiki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 내 캐릭터의 모습을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Steve 또는 Alex로 플레이하지 않으려면 홈 페이지에서 ‘스킨’을 클릭하여 스킨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사용자 고유의 맞춤형 스킨을 만들어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조 페이지 :  Minecraft: Windows 10 버전의 사용자 스킨 만들기

 

- 마크 윈도우10 버전을 플레이하려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거나 온라인 상태여야 하나요?

장거리 비행 또는 보트 여행처럼 온라인 적용 범위가 없는 지역에 있을 예정이면 오프라인으로 Minecraft: Windows 10 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Windows 10 장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참조 페이지 :  오프라인 모드를 사용하여 Windows 10에서 오프라인으로 게임 플레이

 

오프라인으로 플레이하는 동안 싱글 플레이 및 LAN을 통한 멀티 플레이 게임 모드가 지원됩니다.
Realms, Xbox Live를 통한 멀티 플레이 등의 경우에는 온라인 연결이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마인크래프트의 패키지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와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