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테마 변경시 변경된 테마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

구글 크롬 테마 변경시 변경된 테마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

구글 크롬 테마는 크롬 웹스토어 테마 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테마 적용 후 마음에 들지 않아 원래의 기본 상태로 되돌리거나, 다른 테마로 변경을 시도한 경우에 변경사항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크롬 동기화 기능에 의해 크롬 웹 스토어와 크롬 메인 계정의 로그인 상태가 서로 다를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크롬 웹브라우저 테마 변경의 경우뿐만 아니라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변경사항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 기본 설정으로 돌아가기

크롬 브라우저의 기본 크롬 메인 기본 페이지에서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한 다음 설정을 누릅니다. 설정을 누른 다음 모양 항목에서 테마 옆의 기본 설정으로 돌아가기 버튼을 누릅니다.

 

2. 이메일 계정 일치시키기

크롬 테마의 변경사항이나 기본테마 복원이 제대로 위의 과정을 통해서도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경우에는 크롬 기본 계정과 크롬 웹 스토어 계정이 일치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크롬 기본 계정의 확인은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3점을 누른 다음 설정에서 가장 위에 표시되어 있는 사용자 표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 기본 계정의 이메일을 확인했으면 이제 크롬 브라우저 좌측 상단의 앱 아이콘을 눌러 크롬 웹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이때 크롬 웹 스토어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된 이메일 계정을 눌러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클릭해 줍니다. 그다음 크롬 기본 계정의 이메일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합니다.

 

이렇게 하면 크롬 테마뿐만 아니라, 크롬 확장 프로그램 등의 표시 오류를 수정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테마 또는 확장 프로그램의 불일치는 동기화 되고 있는 구글 계정과 크롬 웹 스토어에 로그인하는 계정 간에 한쪽이 로그 아웃되어 있어 동기화가 중지되어 일어나는 현상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결론적으로 완전한 크롬 브라우저 변경사항의 적용을 위해서는 크롬 웹 스토어와 크롬 기본 계정 모두 동시에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어야 적용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