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파일 다운로드시 '다운로드 실패-권한 부족 ' 오류

구글 크롬 파일 다운로드시 '다운로드 실패-권한 부족 ' 오류

제 경우에는 랜섬웨어 감염 후 모든 드라이브와 폴더의 관리자 권한이 풀려버린 결과 발생한 문제 중의 하나입니다. 랜섬웨어 감염 이후 복구 과정에서 급한 대로 드라이브 단위로 관리자 권한과 주계정 권한 두 개에 대하여 모든 권한 부여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하지만, 개별 폴더 단위에서는 여전히 크고 작은 권한 충돌 문제를 일으키더군요. 대표적인 것이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폴더로 지정한 특정 폴더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분명히 크롬 다운로드로 지정된 폴더가 속해 있는 드라이브는 Administrators 계정에게 모든 권한을 부여했음에도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경우에 여전히 '실패 - 권한 부족.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글에서 권장하는 방법은 권한 부족 오류가 나지 않는 안전한 폴더를 새로운 크롬 설정에서 새로운 다운로드 폴더로 지정하거나 다운로드할 대상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눌러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폴더에 다운로드 하라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이런 방식으로 문제를 회피하여 당장은 다운로드를 가능하게 만들 수는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해결했던 해당 폴더에 권한을 부여하여 해결하는 방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권한부족 오류를 일으키는 폴더의 속성에서 보안탭으로 이동합니다.

권한부족 오류를 일으키는 크롬 설정에서 지정한 다운로드 폴더는 만일 랜섬웨어 등으로 아직 오염되어 있는 상태라면 마우스 우클릭으로는 속성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해당 폴더를 선택한 다음 탐색기 상단 메뉴의 보기에 있는 속성을 클릭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사용 권한이 할당되지 않았다고 표시되어 있었으므로 당연히 권한 부족 오류를 출력하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2. '편집 > 추가 > 고급 > 지금 찾기' 순서로 클릭한 다음 하단에서 Administrators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이 작업의 전에 이와 같은 방식으로 가장 상단 드라이브 속성의 보안 탭에서 먼저 Administrators에게 모든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부여되어 있는 경우에는 문제없지만 새롭게 부여하려고 하면 노란색 오류들이 생길 수 있으나 무시하고 계속 진행하여야 합니다. 랜섬웨어에서 암호화한 일부 폴더나 파일들로 인해 발생하는 오류로 추정됩니다.

 

 

3. 추가된 관리자 계정의 권한을 모든 권한에 체크해주고 적용을 눌러 모든 권한으로 수정해 줍니다.

 

5. 크롬으로 웹에서 다운로드하여 권한 부족 오류가 수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오류 없이 다운로드되는 것이 확인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