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무료 이미지 편집 툴 픽슬러 - 온라인 포토샵

온라인 무료 이미지 편집 툴 픽슬러 - 온라인 포토샵

온라인 무료 이미지 편집 툴인 픽슬러(PIXLR)는 포토샵 등의 툴이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매우 강력하고 유용한 툴을 온라인을 통해 사용해야 할 경우에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PIXLR E 버전은 고급 사용자용이고, PIXLR X는 빠른 편집 모드를 말하며 두 가지 중 원하는 페이지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한달에 약 5달러 정도를 지불하면 더 많은 편집 기능과 아이콘, 스티커, 텍스트 효과 등을 사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픽슬러에 접속하여 제 PC에 들어 있던 아무 이미지나 올려서 4단 이미지를 만들어 보았는데, 몇 분 안에 모든 작업을 끝마칠 정도로 직관적이고 강력합니다. 게다가 메뉴도 한글을 지원합니다. 

 

 

기능이 정말 강력하다고 느끼는 것이 4단 폼에 이미지를 넣고, Position Image 메뉴를 사용하면 마우스로 끌어서 개별 삽입 이미지의 보이는 위치를 간단히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픽슬러 시작 페이지에서는 상단의 픽슬러x나 픽슬러 e를 열고 신규 생성 또는 이미지 열기 등을 이용해 작업을 시작하면 됩니다. remove bg는 일명 누끼 따는 작업이라고 알려진 배경 투명화 작업 전문 버튼입니다. 마치 포토샵의 온라인 버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면 만들 이미지의 크기를 사용자 설정할 수 있는 것은 기본이며,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폼 크기를 지원하고 아이콘 크기부터 울트라 HD급 크기의 폼까지 크기를 지정해 놓아 적어 넣을 필요 없이 원 클릭으로 작업 페이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웬만한 오프라인 툴의 거의 모든 기능을 지원한다고 보면 되는 데 아래의 캡처 화면은 온라인 편집중 텍스트 레이어를 작업하는 모습입니다.

 

기본 글꼴에는 영어 글꼴들만 보이기에 한글 폰트는 지원되지 않는 줄 알고 낙심하실 수 있는 데 한글 폰트 설치가 지원됩니다. 는 점입니다. 좌측 메뉴에서 Add text 버튼을 눌러 새로운 텍스트 레이어를 만드신 다음 폰트 부분을 누르면 가장 하단에 Add Local Font라는 초록색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누르고 다운로드해서 압축을 해제한 ttf 폰트 파일의 경로를 지정해 주면 폰트 목록의 가장 위쪽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저는 무료 폰트라고 검색한 다음 카페24에서 송송 폰트를 다운로드해 적용해 주어 보았습니다.

 

온라인 무료 툴로 이정도까지의 디테일한 작업이 가능하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UI가 포토샵과 매우 비슷한 픽슬러 E 버전은 포토샵과 마찬가지로 레이어 옵션창이 우측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사용법도 오히려 포토샵보다 간결하고 사용하기 쉬운 면이 있습니다. 레이어 추가표시인 더하기 표시를 누르면 팝업창이 도움을 주는 데 바로 이미지 레이어 삽입도 가능합니다.

 

 

호환성도 놀랍습니다. 불러오기나 저장을 살펴보면 픽슬러에서는 포토샵에서 작업하다 만 PSD 파일을 불러와 레이어를 추가하거나 편집하여 작업하고 다시 레이어가 보존된 PXD(포토샵용 픽슬러 저장 포맷) 포맷으로 저장하거나 WebP, Png, Jpg 등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툴에 대해 꾸준히 사용하다 보면 제가 발견하지 못한 훨씬 더 많은 강력한 기능들이 숨겨져 있을 것 같습니다. 외부에 나와 있고, 이미지 편집 작업은 해야 하는 데 강력하고 직관적인 무료 툴을 원하신다면 이 툴은 정말 좋아 보입니다.

저야 뭐 이불 밖은 위험해 주의자라서 거의 쓸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링크를 빼먹을 뻔했습니다. 아래의 픽슬러 주소에서 무료로 작업하여 저장(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페이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