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시작 페이지가 손상된 경우의 수정 방법

구글 크롬 시작 페이지가 손상된 경우의 수정 방법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처음 실행시킬 경우 중앙에 있어야 할 검색창이 보이지 않거나 주소 표시줄의 모습이 변형된 경우 등 정형화된 일반적인 모습이 아닌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 초기화나 재설치를 통해서도 해결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직접 크롬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를 지정하는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를 누르면 설정 메뉴가 보입니다.

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의 설정 메뉴 중 시작 그룹으로 이동합니다. 시작 그룹이라는 메뉴가 크롬 브라우저의 첫 페이지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옵션은 3가지로 구성되어 있는 데 크롬을 처음 시작할 때 새 탭으로 열기, 이전에 사용하던 위치를 이어서 열기, 사용자가 지정한 페이지에서 열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옵션을 체크하면 크롬 시작 시 해당 옵션으로 열리게 됩니다.

 

 

크롬의 시작 페이지에 문제가 있는 경우 가장 첫번째 옵션인 새 탭 페이지 열기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이 옵션 역시 오류를 보일 경우에는 가장 아래쪽에 있는 사용자 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하단에 새 페이지 추가라는 글씨가 생기게 되는 데, 이 글씨를 클릭하여 시작 페이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주소는 두가지 입니다. 아래의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한 다음 테스트해보시고 마음에 드는 것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1. https://www.google.co.kr/?gws_rd=ssl

가장 오류가 적으며 꼭 필요한 기능만 있는 단순한 페이지 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페이지이며 실제로 이 주소로 첫 페이지를 지정하여 사용 중입니다.

 

 

2. chrome://newtab

시작 옵션의 첫 번째 옵션인 새 탭 페이지 열기의 주소와 같은 것으로 우측 하단에 있는 맞춤 설정 버튼을 누르고 테마를 적용하거나 바탕 이미지를 화려하게 꾸밀 수도 있고, 즐겨찾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글 검색 시 첫 글자가 반복되는 오류가 가끔 발생하기도 하고 화려한 테마를 적용할 경우 다소 페이지가 무거워질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