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는 방법

대단한 내용은 아니고 현재 사용 중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브라우저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설치되어 있는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누른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엣지 브라우저의 설정 페이지로 이동되면 가장 하단에 있는 Microsoft Edge 정보를 누르면 오른쪽 창에서 엣지 스스로 자동으로 버전을 체크하고 최신 버전인지 아닌지를 표시해 줍니다. 만약, 최신 버전이 아닐 경우에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므로 하위 버전을 유지하는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다만, 오류로 인하여 엣지 브라우저의 최신 업데이트 유지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1. 네트워크 연결 확인

네트워크 연결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다음으로 VPN을 확인합니다. 403 오류가 발생했는데 VPN을 사용 중인 경우, VPN이 Microsoft Edge가 올바르게 다운로드되지 못하게 차단했을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동안 일시적으로 VPN 연결을 해제해 보세요.

 

2.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확인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여 Microsoft Edge를 다운로드하는 경우, 브라우저의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목록에 officeapps.live.com를 추가해야 할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보안 탭을 선택한 다음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녹색 확인 표시가 있음) >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에서 https://officeapps.live.com을 입력하고 추가를 선택한 다음 닫기를 선택합니다. Microsoft Edge를 계속 다운로드하고 다시 설치합니다.

 

3. Microsoft Edge 다시 시도

Windows 사용자인 경우 Microsoft Edge를 다시 설치하기 전에 제거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다시 설치가 완료되면 기록, 쿠키 및 설정이 복원됩니다. Mac 또는 Linux 사용자인 경우 Microsoft Edge를 다시 설치하기 전에 제거해야 합니다. 이 경우 다시 설치한 후에 기록, 쿠키 및 설정이 복원되지 않습니다.

 

Mac 사용자인 경우 Microsoft Edge를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Finder를 열고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서 Microsoft Edge를 선택합니다. 파일 > 휴지통으로 이동을 선택합니다.

 

Linux 사용자인 경우 Microsoft Edge를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Linux 배포판에 대한 터미널 창에서 제거 명령을 실행합니다.

Debian/Ubuntu(deb): sudo apt remove microsoft-edge-dev

Fedora(rpm): sudo dnf remove microsoft-edge-dev

openSUSE(rpm): sudo zypper remove microsoft-edge-dev

 

Windows 사용자인지 Mac 사용자인지에 관계없이 Microsoft Edge를 다시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동하는 브라우저를 엽니다. (참고: Windows 사용자이고 현재 Microsoft Edge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Internet Explorer를 열려면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IE를 입력한 다음, 결과에서 Internet Explorer를 선택하세요.

또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를 누른 다음, 검색 창에 IE를 입력하세요.)

실행되는 브라우저를 이용해 Microsoft Edge를  다시 설치하려면 아래의 엣지 설치 페이지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www.microsoft.com/edge

 

위의 링크로 이동하면 엣지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아래로 조금 페이지를 내리면 윈도우즈용 엣지 다운로드 링크가 보입니다. 엣지를 다운로드하여 재설치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다음, Microsoft Edge를 다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때로는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특정한 앱이나 프로세서의 영향으로 오류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