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장 쉬운 무료 사운드 에디터 추천 - 사운드 중에 음소거 구간 만들기

가장 쉬운 무료 사운드 에디터 추천 - 사운드 중에 음소거 구간 만들기

사운드 에디터 프로그램으로는 대기업 제품군에 속하는 Adobe사의 Adobe Audition을 비롯해 수많은 유료 및 무료 프로그램들이 존재합니다. 다만, 고가의 제품군부터 무료 제품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사운드 편집 프로그램들이 사실 초보자들이 다루기에는 너무 복잡하고 난해하며 불필요한 기능들이 너무 많습니다. 개인들의 경우에는 간단하게 특정 구간의 음소거라든지 음원중 특정 부분만 잘라내기 하여 다시 저장하기 또는 전체적인 볼륨 조정 등의 간단한 편집 및 저장만을 원하는 직업적인 음원 편집자들이 아니라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우리 왕초보들이 원하는 기능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음악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 간단한 사운드 편집작업을 하는 방법입니다.

 

어도비사의 Audition부터 무료 프로그램, 윈도우 녹음기에 이르기까지 수십 개의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해 본 결과 한국인들이 가장 사용하기 쉽고 무료인 사운드 편집 프로그램은 곰 플레이어를 개발한 GomLab의 곰 사운드 에디터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곰 사운드 에디터는 개인 사용자 무료인 곰 녹음기를 설치하면 함께 설치되는 추가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곰 녹음기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곰 사운드 에디터가 설치됩니다.

아래의 GomLab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윈도우즈용 곰 녹음기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 곰 녹음기 다운로드 페이지

 

곰 녹음기는 윈도우즈용, 안드로이드용, 애플 IOS용 세 가지가 존재하는데 윈도우즈용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곰 녹음기 설치가 끝나면 곰 녹음기가 열리는 데 X표시를 눌러 곰 녹음기를 닫아주고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러 주면 곰 녹음기 위로 곰 사운드 에디터가 설치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곰 사운드 에디터를 실행합니다.

 

곰 플레이어를 만든 회사의 국산 프로그램이므로 메뉴 구성이 친숙하고 모두 한글로 구성되어 있으며, 불필요한 많은 버튼들로 혼돈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지 않아 거부감이 덜한 모습을 띠고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샘플 MP3 파일은 저작권이 없는 유튜브 라이브러리에서 공개되어 있는 무료 음원 파일이므로 마음껏 수정작업을 해보셔도 좋습니다.

 

African Drums (Sting) - Twin Musicom.mp3
0.41MB

이제, 곰 사운드 에디터에서 특정 구간을 지정해 음소거를 한 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위에 첨부한 파일을 불러온 다음 대충 가운데 쯤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회색으로 드래그 구간이 지정된 것이 보이게 됩니다. 이후 좌측과 우측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화살표로 바뀌면서 세밀하게 구간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하단에 있는 음량조절 버튼을 누른 다음 음량을 0으로 만들어 주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모든 작업이 끝이 납니다.

 

간단히 몇초만에 사운드의 편집이 끝났습니다. 아래의 파일은 위의 원본 샘플 파일을 특정 구간 음소거시킨 다음 저장한 파일입니다.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African Drums (Sting) - Twin Musicom edit.MP3
0.41MB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