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에서 원하는 영역만 흐리게 만들기

이미지에서 원하는 영역만 흐리게 만들기

포토스케이프에서는 이미지 또는 사진에서 특정 영역만 흐리게 표현하고 흐림의 강도를 조절하는 방법이 포토샵에 비해 매우 쉽게 작업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포토샵과 포토스케이프를 모두 공부하는 중이지만 상대적으로 포토스케이프는 간결하면서도 있을건 다 있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대단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의 샘플 이미지는 싱크대가 막혀서 휴대폰으로 촬영한 배수관 아래쪽의 모습입니다. 싱크대에서 가장 아래쪽의 기다란 합판을 뜯어내야 보이는 평소에는 가려진 부분이라 상당히 지저분한 모습입니다.

사진으로 구조를 설명해야 하는데 주름관 부분을 제외한 불규칙적인 범위의 배경 부분을 흐리게 표현하고 싶습니다.

 

1. 포토스케이프에서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2. 상단에서 편집 메뉴를 누른 다음 우측의 3가지 메뉴 중 조정 > 흐림을 클릭합니다.

 

3. 마스크의 플러스 표시를 누른 다음 흐리게 표현할 영역을 칠합니다. 칠하는 도중 브러시의 굵기를 조절해 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붉은색 부분이 흐리게 표현될 부분입니다. 붉은색은 실제로 칠해지는 색상이 아니라 흐림 효과가 적용될 영역을 나타냅니다.

 

 

4. 반지를 (PX) 슬라이드 바를 좌우로 드래그하여 흐림의 강도를 원하는 정도로 맞춥니다.

5. 비교하기를 눌러 결과가 만족스러운지 살펴본 다음 적용 버튼을 눌러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전체 작업 과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