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DF파일에 암호설정 및 암호해제 하기

PDF파일에 암호설정 및 암호해제 하기

pdf파일을 봐야하는데 암호가 걸려있고 암호를 알수 없어서 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스트 소프트의 알pdf는 pdf의 편집 및 암호설정을 가능하게 해주는 무료 국산 프로그램입니다.

 

https://www.altools.co.kr/download/alpdf.aspx/aldrive.aspx

 

1. PDF파일에 암호 설정하기

 

 

 

 

알PDF를 설치한뒤 실행시키고 아무 PDF파일이나 로딩하는데 만약 PDF파일이 PC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아무 그림파일이나 불러 들인뒤 PDF파일로 변환 시키면 됩니다.

이제 PDF파일을 알PDF로 열었다고 가정하고 암호를 설정하는것을 설명합니다.

알PDF 상단 메뉴바에서 보안탭을 클릭한다음 암호설정 이라고 써진 아이콘을 클릭해서 암호를 설정하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자 이제 암호설정하는 방법을 해보았으니, 암호를 해제하는 법을 시도해 볼 차례입니다.


2. PDF파일의 암호 해제하기

PDF파일에 걸린 암호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전용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전용사이트를 이용해야합니다. 우리는 설치와 사용의 번거로움을 덜고자 온라인상에서 해제하는 방법을 시도하고자 합니다.

 

https://smallpdf.com/kr/unlock-pdf

 

링크를 따라 들어간뒤 드래그 앤 드롭으로 암호가 걸려있는 PDF파일을 떨굽니다. 그러면 파일 업로드 과정을 거친뒤 권한이 있냐고 묻는 창이 있는데 그림과 같이 이곳을 체크한 뒤 PDF잠금해제 버튼을 누릅니다.

 

 

결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이외에 온라인 사이트로는 

 

https://pdfio.co/kr/unlock-pdf/

https://www.cleverpdf.com/kr/unlock-pdf

 

이외에 프로그램들도 몇개 있긴 하였으나 온라인 해제 사이트와 거의 같았습니다.

즉 PDF파일의 편집부분에서만 암호가 걸려있는 경우와 전체 암호가 걸려있는 경우가 있는데 전체암호가 걸린경우에는 어떤 프로그램이나 어떤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해제하지 못하는 듯 합니다.

또한 이부분은 저작권이라던가 보안과 민감한 부분이 있고, 불법적인 것과 합법인것의 경계에 있는 부분이라 더이상 찿아내는것을 중단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