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류 코드 0x80072EE2 원인과 해결 방법

오류 코드 0x80072EE2 원인과 해결 방법

 0x80072EE2 오류는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원인은 통신 장애에 의해 이러한 현상을 초래할 수도 있지만 백신 프로그램의 방화벽에 의해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오류일 수도 있습니다.

 

1. 인입 네트워크 기기의 초기화

공유기를 포함하여 현재 오류를 일으키고 있는 기기들까지 전원을 껐다 키는 방식으로 모든 기기를 재시작시킵니다.

대부분의 경우 통신사의 오류가 아닐 경우 이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기도 합니다.

만일, 통신사의 장애로 인한 일시적인 네트워크 장애라면 정상적인 상태로 복구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2. 방화벽 점검

네트워크에 이상이 없는 경우에는 방화벽 소프트웨어에 의해 해당 연결이 차단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검토해 보아야 합니다.

바이러스 백신의 방화벽은 경우에 따라 와이 파이를 차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 새로 설치된 백신이나 방화벽 프로그램을 삭제한 다음 기기를 재시작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살펴봅니다.

윈도우 디펜더 방화벽의 경우에는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Windows Defender 방화벽\설정 사용자 지정'에서 방화벽을 끌 수 있습니다.

 

 

3.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의 실행

윈도우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모두 진행한 다음 더 이상 업데이트 요소가 없다면 다음으로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여 문제를 자동으로 수정, 시도해 봅니다.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는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 > 문제 해결사 실행' 경로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 해결 과정에서 자동으로 문제를 감지합니다. 수정 버튼을 눌러 주고 난 다음 과정이 종료하면 PC를 재시작합니다.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합니다.

 

4. 윈도우즈 업데이트 자동 설정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CMD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 명령 프롬프트 창에 아래의 텍스트들을 각각 입력합니다.

작업이 모두 끝나면 PC를 재시작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만일,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 봅니다.

 

sc config wuauserv start=auto
sc config bits start=auto
sc config cryptsvc start=auto
sc config trustedinstaller start=auto
exit

 

 

5. 윈도우즈 업데이트 초기화

위에서와 동일한 방법으로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아래의 명령줄을 직접 타이핑하거나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하시기 바랍니다.

 

net stop wuauserv

net stop cryptsvc

net stop bits

net stop msiserver

ren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softwaredistribution.old

ren c:\windows\system32\catroot2 catroot2.old

net start wuauserv

net start cryptsvc

net start bits

net start msiserver

exit

 

위의 작업이 끝나면 작업 표시줄 가장 왼쪽의 윈도우 시작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Windows Powershell(관리자)를 클릭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파워셀 창이 실행되면 아래의 내용을 마우스로 드래그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합니다.

 

WUAUCLT.EXE /UPDATENOW

EXIT

 

이제 PC를 재시작하면 윈도우 업데이트 수리 과정이 시작됩니다. 과정이 모두 끝나고 윈도우에 진입하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해 봅니다. 이 단계에서도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6. 서비스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설정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서비스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의 서비스를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서비스 창이 실행되면 목록 중 windows update를 찾은 다음 더블 클릭 후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설정한 다음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팝업창이 닫히고 난 다음 서비스 창에서 하단의 탭 설정이 확장인 상태에서 윈도우즈 업데이트 서비스 시작 텍스트를 눌러 윈도우즈 업데이트 서비스를 시작시킵니다.

 

 

이제 PC를 재시작 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여기까지의 과정을 모두 수행해 보았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복원 지점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윈도우즈 복원을 고려해 보아야 하며, 기타 윈도우즈 초기화, 재설치 등의 방법 등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