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 계산기 - 연봉계산,퇴직금계산,복부비만도계산 등 기능 포함

다음 계산기 - 연봉계산,퇴직금계산,복부비만도계산 등 기능 포함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별도의 설치과정이 필요한 프로그램이 아니라 독립적으로 웹페이지에서 작동하는 형태의 인터넷 앱 다음 계산기들입니다.

제 비만도(BMI)가 궁금하여 인터넷을 검색하다보니 많은 계산기들이 바로 다음포털 자체에 내장되어 있더군요.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통의 계산기나 공학용계산기도 다음포털의 계산기에 포함되어 있지만 휴대폰 또는 PC 운영체제에 내장되어 있으므로 따로 살펴보지는 않겠습니다.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시면 다음의 일반용 계산기가 나오는데 바로 아래의 드랍다운 메뉴를 클릭하시면 각종 계산기가 있습니다.

 

https://search.daum.net/search?w=tot&rtmaxcoll=CC1&DA=CC9&q=%EA%B3%84%EC%82%B0%EA%B8%B0

 

 

 

1. 비만도 계산기

 

 

 

비만도 계산기는 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기준으로 산출되는 듯 합니다.

BMI(Body Mass Index, 체질량지수)는 키와 몸무게만으로 비만도를 산출해내기 때문에 쉽게 측정이 가능한 반면 직접 기계로 측정하게 되는 측정법에 비해 정확도는 떨어집니다.

동아시아 기준으로 볼때 크게 25이상이면 비만, 30이상이면 고도비만으로 보기도 합니다.

다음의 비만도 계산기는 23~25구간은 정상은 아니고 비만의 전단계인 과체중구간으로 분류하고 있네요.


2. 부동산중개보수 계산기

 

 

조금 특이한 계산기이긴 한데 가끔 필요하기도 한게 아닌가 싶네요.

저의 경우엔 거주지역을 인천으로 하고 전세주거용이며 전세가 1억짜리 물건의 중개수수료를 가정해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참고하시는 용도로 쓰시면 꽤나 유용할듯 싶습니다.

 

3. 복부비만도 계산기

 

 

남자들 보다는 몸매를 많이 신경쓰시는 여성분들에게 유용할듯한 계산기입니다. 남자분들도 복부비만이 신경쓰이시는 분들은 경각심을 가지자는 차원에서 테스트로 측정해 보실만해 보입니다.

복부비만율(WHR)은 허리둘레를 엉덩이둘레로 나누어 구하는데요, 남자 0.95 이상, 여자 0.85 이상일 때 복부 비만으로 진단합니다. 복부비만율은 BMI보다 심혈관질환 발생위험을 예측하는데 보다 유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동일한 WHR 값에 대한 전체 지방량이나 내장지방량의 개인 차이가 상당히 클 뿐 아니라 2개의 서로 다른 측정자 오차 값을 가질 수 있는 제한점이 있어 현재에는 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이상 위에서 살펴본 세가지의 특이한 계산기 이외에도 다음계산기 속에는 퍼센트 계산기, 예적금 계산기, 대출이자 계산기, 연봉 계산기, 퇴직금 계산기, 학점 계산기 등의 다소 독특한 계산기들이 존재하고 있으니 재미삼아 계산해보시는 것도 재미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