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에러 해결 - 크롬 설치파일 다운로드 및 설치

구글 크롬 에러 해결 - 크롬 설치파일 다운로드 및 설치

구글 크롬은 현재 MS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빠르게 대체해 나가고 있는 웹브라우저입니다.

초기의 가볍고 빠른 브라우징을 기반으로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플러그인 프로그램이 추가되고 백그라운드 서비스들이 하나둘 추가 되면서 현재는 에러의 종류도 다소 많아지고 브러우저 자체도 약간은 무거워지는 느낌입니다.

 

최근 몇개의 사이트를 다녀온후 에러발생으로 크롬을 강제종료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그후 크롬을 열면 3-5초후 브라우저 자체가 프리징(freezing)현상후 스스로 종료되어 버리는 현상이 계속되었습니다.

살아있는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해 웹을 검색해본 결과 몇가지의 해결책이 제시되어 있었습니다.

 

대표적인 몇가지는 제어판에서 크롬 삭제후 재설치하기, 크롬의 인터넷 사용기록 및 캐쉬와 쿠기 등을 모두 삭제후 리부팅하기 등이 있었지만 기본적으로 웹에서 바로 설치되어 버리는 크롬의 특성때문인지 어떤 방법으로도 크롬의 프리징후 다운 현상을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본 결과 편리성을 위해 만들어진 크롬의 웹설치 및 이전설정 자동연동이 오히려 크롬에러를 끝내는데 방해가 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결론은 웹설치형식이 아닌 독립형 크롬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모든 웹브라우저를 꺼논 상태에서 설치파일로 설치해보자였습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즐겨찿기나 설정등은 모두 안전하게 설치후 가져올 수 있었고, 에러도 깨끗하게 해결되었습니다.

 

크롬은 기본적으로 웹설치를 표준으로 하고 있으므로 웹설치가 아닌 설치파일 다운로드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설치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 제일 아래쪽으로 페이지를 내립니다.

 

 

제일 아래쪽으로 내리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보이는데 그중에서 첫번째 "Chrome 브라우저" 라고 써있는 글씨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구글 클라우드 페이지가 나오면서 엔터프라이즈용 크롬 브라우저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64비트 윈도우즈를 쓰고 있는 관계로 "번들 64비트"를 다운로드 했으나, 자신의 윈도우즈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다운로드 동의여부 창이 뜨면 동의 및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버튼을 누르고 나면 아래와 같이 모니터 화면 아래쪽에 실행할지 다운로드할지를 묻는 창이 다시한번 나타나게 되는데 이때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되 경로를 지정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면 3개의 폴더가 나오는데 이중에서 "Installers"라고 써있는 폴더로 들어갑니다. 다시 폴더속에는 세개의 파일이 나오는데 이 중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알맞는 "GoogleChromeStandaloneEnterprise64" 또는 "GoogleChromeStandaloneEnterprise32"라고 써있는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해줍니다.

이때 준비사항으로 이전 에러를 일으키던 크롬을 윈도우즈 제어판에서 삭제하여 주십시요. 그리고 가능하면 삭제후 재부팅하시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열려있다면 종료하여 주십시요.

 

저의 경우에는 어떤 방법으로도 해결하지 못했던 크롬의 에러를 이와같이 해결하였습니다.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