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TV 팟플레이어 설치 및 방송알리미 없애기

카카오TV 팟플레이어 설치 및 방송알리미 없애기

다음 카카오TV 팟플레이어는 아래 링크된 카카오TV 홈페이지 하단 우측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tv.kakao.com/top

아래로 쭉 내리신후 우측 구석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으신뒤 설치과정은 일반 프로그램의 과정과 별반 차이가 없어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설치과정중에 보조 설치옵션으로 카카오TV 알리미를 윈도우 시작과 동시에 실행하는 옵션으로 깔겠냐고 체크하는 옵션이 있는데 이 체크를 해제하셔도 윈도우 시작과 동시에 카카오TV 알리미를 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많은 분들이 윈도우 시작과 동시에 작동을 시작하고 눈에 거슬리는 카카오TV 알리미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카카오TV 실행화면에서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TV가 떠있는 상태에서 F5키를 눌러도 환경설정창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환경설정창중에서 기본 항목이 아닌 계정/라이브 항목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신뒤 우측 목록중에서 윈도우 시작시 카카오TV 알리미 실행 항목을 체크해제합니다.

적용과 확인을 누르고 나오시면 이제 윈도우시작과 동시에 귀찮게 하던 카카오TV알리미를 보지 않게 됩니다.

 

 

물론 대전제로 카카오TV 알리미의 존재자체가 싫으시다면 당연히 카카오TV 팟플레이어를 삭제하시면 사라지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