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 관리자권한 실행화면 아니오만 출력 해결방법

윈도우10 관리자권한 실행화면 아니오만 출력 해결방법

윈도우10에서 아래의 그림과 같이 관리자권한 실행여부를 묻는 창에서 아니오 버튼 하나만 보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버튼을 누를 수 없어서 매우 당황스러우실텐데요 아래에는 그 해결방법을 설명하였으나, 이러한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데이터백업 및 윈도우 클린설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사용 중인 계정의 프로필 손상 및 관리자 권한이 상실되어 발생하는 문제로 보입니다.

주로 이러한 문제는 하위 Windows 버전에서 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하던 채로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한 후 발생하는 증상이며 이외에도 계정 손상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로그인이 가능한 계정 중 관리자 권한을 가진 다른 계정이 없다면 다음과 같이 진행하여주시길 바랍니다.

 

작업 방법 1 : Administrator 계정 활성화 후 계정 관리


1.시작 메뉴 -> 설정 -> 업데이트 및 복구 -> 복구 -> 고급 시작 옵션의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2.옵션 선택 창이 나타나면,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3.문제 해결 창이 나타나면,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4.고급 옵션 창이 나타나면, 명령 프롬프트를 클릭합니다.
5.아래의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6.'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명령 프롬프트를 닫고 PC를 다시 시작하여 고급 옵션 - 안전 모드로 부팅합니다.(1~5번까지 방법 진행 후 고급 옵션 창에서 안전 모드 선택)
7.안전 모드에서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8.이후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사용자가 사용하는 계정을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합니다.


 

작업 방법 2 : 계정을 관리자 권한을 가진 계정으로 변경하는 방법


1.Windows 검색을 통해 '제어판'을 검색 및 실행합니다.
2. [제어판 -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 사용자 계정 - 다른 계정 관리]에서 변경할 계정을 클릭한 후 계정 유형 변경을 클릭합니다.
3.계정의 유형을 관리자에 체크한 후 계정 유형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4.PC를 다시 시작하여 증상을 확인합니다.

 

위의 두가지 방법으로 복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덮어씌우기와 같은 방식이 아닌 윈도우 클린설치가 필요합니다.

 

안전모드(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진행에서도 '권한'이 문제가 되고, 안전모드의 관리자 권한을 활성하여도 '활성'되지 않는 경우에는 클린 설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클린 설치시 기존 데이터는 삭제되므로 필요한 데이터를 백업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Windows 10 다운로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