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드디스크 체크프로그램 GM HDD SCAN ver2.0

하드디스크 체크프로그램 GM HDD SCAN ver2.0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우리나라의 데이터 복구 전문회사인 지엠데이터에서 만든 하드디스크 및 플래쉬 메모리에 대한 배드섹터 검사/기록면 컨디션 체크 프로그램인 GM HDD SCAN ver2.0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윈도우 이미지백업전 디스크체크 또는 윈도우 에러메세지 출력중 배드섹터나 하드디스크오류, 클러스터와 연관된 오류 기타 블루스크린이 뜨는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에도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체크해 보실 수 있습니다.

GM HDD SCAN 은 지엠데이터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http://gmdata.co.kr/images/sub/GMHDDSCANv20p2.exe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별도의 설치과정이 필요없는 단독 실행파일로서 바로 프로그램의 실행창이 뜨게 됩니다.

 

 

 

하드디스크 클러스터의 손상이 의심된다면 바로 프로그램의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단계로 검사하고자 하는 하드디스크를 지정해야 하는 데요, 저의 경우에는 윈도우가 설치된 c드라이브가 있는 디스크의 모델명을 클릭해서 선택했습니다. 선택하셨으면 다음을 누릅니다.

 

위와 같은 스텝1의 단계에서는 HDD 정보보기, HDD SMART, HDD 읽기/쓰기 상태모니터링, 데이터 저장상태보기 및 윈도우 조각모음 불러오기 등의 옵션을 선택하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해당 상태에 대한 디스크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배드섹터 검사를 실행할 디스크의 영역을 지정할 수 있는 화면이 뜨는 데, 저의 경우에는 기본 설정인 전체검사가 체크되어 있는 그대로 다음을 눌렀습니다.

 

 

 

우측 상단의 시작버튼을 눌러 디스크검사를 시작합니다.

배드섹터가 너무 많이 출력되어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포기할 정도가 된다면 정지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나간뒤 해당 디스크 우클릭후 설정에서 나오는 윈도우 자체의 디스크검사를 추천드립니다. 이 경우 예약에 체크를 하시면 재부팅하면서 윈도우에서  디스크오류 체크 및 수정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GM HDD SCAN ver2.0은 현재 무료로 개방된 프리웨어이니 자유롭게 쓰셔도 무방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