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검색결과 순위 향상을 위한 구글의 권장사항

구글검색결과 순위 향상을 위한 구글의 권장사항

구글 Search Console 고객센터의 언급중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주제를 중심으로 하되 용어의 정의는 간단히만 인용하고 우리들이나 블로거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검색노출에 관한 구글의 입장을 중심으로 인용하였습니다.

 

물론 이러한 인용이 구글의 저작권 정책 등에 위배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블로그 최적화라든가 검색노출에 관해 심각한 고민을 하고 있으면서 이 글들을 접해 보지 못한 분들에게는 상당한 도움을 줄 수도 있는 글이 될 수 있겠다 싶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Google 검색에서 내 사이트 노출하기

 

 

1.사용자가 어떤 검색어를 사용하여 내 사이트를 발견하나요?
사이트의 실적 보고서를 열고 하단에서 검색어 목록을 확인하세요.

 

 

2.원하는 검색어로 내 사이트를 찾을 수 있나요?
노출수별로 표를 정렬하여 적절한 검색어를 사용했을 때 내 사이트가 표시되는지 확인하세요. 표시되지 않는 경우 이러한 검색어로 내 사이트를 찾을 수 있도록 사이트의 구조를 변경합니다.

도움말:
-텍스트를 사용하세요.

중요한 페이지 제목이나 콘텐츠를 이미지,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 Google이 쉽게 인식할 수 없는 텍스트 외 형식으로 만들지 마세요. 사이트나 회사 이름에 이미지를 사용한다면 페이지 텍스트에도 이름을 포함합니다.
-완벽하게 작성하세요.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언급하세요. Google은 스마트하지만 언급되지 않은 내용까지 추측할 수 없습니다.
-시기적절하게 작성하세요.

예를 들어 핫초콜릿도 판매하는 아이스크림 가게를 운영한다면 여름에는 아이스크림을, 사람들이 아이스크림을 검색하지 않는 겨울에는 핫초콜릿(또는 커피, 샌드위치)을 포함하세요. 키위 아이스크림이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 내 가게에서도 판매하는 경우 눈에 잘 띄게 언급합니다.

 

 

3.이러한 검색어를 통해 방문자가 유입되나요?

'평균 CTR'을 선택하고 이를 기준으로 정렬합니다. 동급 최강의 사이트를 만들어 클릭률을 개선해 보세요.

도움말:
-다른 사이트에 내 사이트를 알리세요.

내 사이트가 온라인에서 적절한 위치에 언급되게 합니다. 지역 온라인 뉴스 사이트나 기타 적절한 리소스에 포함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구체적으로 언급하세요.

정확하고 구체적인 페이지 제목을 사용합니다. 페이지당 한 가지 주제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세요.

예를 들어, 식당 웹사이트가 1925년부터 메뉴를 업데이트되지 않았다면 업데이트하세요. 요즘 쌍화차를 검색하는 손님은 많지 않습니다.


 

 

Google 검색 작동 방식

 

1. 크롤링
첫 번째 단계는 웹에 어떤 페이지가 존재하는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모든 웹페이지의 중심 레지스트리가 있는 것이 아니므로 Google은 계속해서 새 페이지를 검색하여 알려진 페이지 목록에 추가해야 합니다. 이 발견 절차를 크롤링이라고 합니다.

 

-사이트 크롤링 개선하기


단일 페이지를 변경하려면 Google에 개별 URL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Google이 이미 알고 있는 다른 페이지에서 내 페이지로 연결되게 합니다. 하지만 광고 링크, 다른 사이트에서 구매한 링크, 댓글에 포함된 링크 등 Google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을 따르지 않는 링크는 Google에서 따라가지 않습니다.


Google이 하나의 페이지만 크롤링하게 하려면 페이지를 홈페이지로 설정합니다. Google의 입장에서 봤을 때 사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페이지는 홈페이지입니다. 사이트 전체가 크롤링되게 하려면 홈페이지(및 모든 페이지)에 사이트의 모든 중요한 섹션 및 페이지로 이어지는 양질의 사이트 탐색 시스템을 갖추세요. 이렇게 하면 사용자(및 Google)가 사이트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색인 생성
페이지가 별견되면 Google은 해당 페이지가 어떤 페이지인지 파악하려고 합니다. 이 과정을 색인 생성이라고 합니다. Google은 페이지의 콘텐츠를 분석하고 삽입된 이미지와 동영상 파일의 목록을 작성하고 그 외 다른 방법으로 페이지를 파악하려고 합니다.


-페이지 색인 생성 개선하기
페이지 제목은 짧고 의미있게 만듭니다.
페이지의 주제를 전달하는 페이지 제목을 사용합니다.
이미지보다 텍스트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전달합니다. (Google은 일부 이미지와 동영상을 이해할 수 있지만 텍스트만큼 잘 이해하지는 못합니다.) 적어도 대체 텍스트와 적절한 다른 속성을 이용해 동영상과 이미지에 주석을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3. 게재 및 순위 지정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하면 Google이 여러 요소를 바탕으로 색인에서 관련성 있는 답변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Google은 가장 높은 품질의 답변을 결정하고, 최상의 사용자 환경과 가장 적절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는 다른 요소(예: 사용자의 위치, 언어, 데스크톱 또는 휴대전화 등의 기기)를 고려합니다. 예를 들어 '자전거 수리점'을 검색하면 파리에 있는 사용자와 홍콩에 있는 사용자에게 다른 답변이 표시됩니다.


-게재 및 순위 개선하기
빠르게 로드되는 모바일 친화적인 페이지를 만듭니다.
페이지에 유용한 최신 콘텐츠를 포함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합니다.
양질의 사용자 환경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Google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을 따릅니다.
SEO 기본 가이드의 도움말과 권장사항을 읽습니다.

 

 

 

출처 : 구글 서치콘솔 고객센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