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거들에게 추천하는 엣지 플러그인-엣지용 확장 애드온 5가지

블로거들에게 추천하는 엣지 플러그인-엣지용 확장 애드온 5가지

 

2019년 1월 기준으로 MS STORE에 등록된 엣지용 플러그인은 195가지 입니다. 아래의 링크 주소를 클릭하시면 한국 Microsoft Store Edge extesions 이므로 상위 카테고리들에서는 훨씬 더 많은 종류의 앱, 플러그인 등을 다운로드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tore/collections/EdgeExtensions/pc/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반 엣지 유저보다는 제가 티스토리 블로거인 만큼 웹사이트 제작이나 블로거 들에게 유용할 만한 최신 엣지 플러그인 5개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일반인의 관점에서는 다소 불필요한 것일수도 있으나 위의 링크 페이지에서는 일반 유저들에게도 필요할 만한 많은 플러그인들이 있으니 한번 쯤 둘러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트랜스레이터 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Translator For Microsoft Edge)

 

 

 

 

플러그인 형태로 따라 설치해야 하는 점에서 구글 크롬의 브라우저 자체내장 번역기능에 비하면 다소 약한 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으나 엣지를 이용한 웹서핑시 번역기능이 내장 되어 있지 않아 불편했던 분들에게는 꽤나 유용한 도구 일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의 번역기를 통해 60개 이상의 언어에 대해 외국어 웹 페이지 및 선택한 영역의 텍스트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설치후에는 주소창 끝부분에 항상 아이콘 형태로 자리잡고 있으며 페이지 상에서 우클릭후 특정 영역만 번역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구글 번역과 유사합니다.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페이지 전체가 즉시 번역됩니다.

지원되는 언어의 전체 목록은 아래의 주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translator/languages.aspx

 

Google 학술검색 버튼

 

엣지 논문서비스 플러그인

 

웹페이지에서 Google 학술검색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브라우저 버튼을 추가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주로 대학논문이나 학술지 발표 논문 등을 검색하여 보여주는데, 학술자료 참조가 많아야 하는 경우에 유용한 플러그 인 프로그램입니다.
엣지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학술검색 아이콘을 누르면 검색창이 나오는 데 여기에 찿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여 학술논문관련 자료만을 검색하여 보여줍니다. 학술검색 버튼을 누르면 상위 3가지 결과를 볼 수 있는데 결과를 모두 보려면 팝업의 왼쪽 하단에있는 '전체 화면'을 클릭하면 됩니다.

 

 

세이브 투 포켓(Save to Pocket)

 

엣지 세이브 포켓

 

나중에 읽거나 보고 싶은 아티클과 기사, 동영상을 Pocket에 저장해 둔뒤, 휴대폰, 태블릿과 컴퓨터에서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즐겨찿기하기에는 부담스럽고 링크를 이메일로 보내는 등의 번잡한 작업이 필요할 경우에 안성맞춤입니다. 윈도우 10에 추가된 Continue on Pc 기능때문에 그 의미가 다소 퇴색되긴 했지만 그와는 별도로 간단히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아이피 어드레스 앤드 도메인 인포메이션(IP Address and Domain Information)

 

엣지 플러그인 아이피주소 탐색기

 

웹서핑중 엣지에서 현재 보고 있는 웹페이지의 아이피 주소 및 위치, 도메인 정보, 주소지, 국가명 등 여러가지 정보를 보여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이 웹의 제조사는 이 앱의 목적이 SEO(웹 페이지 최적화)를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 졌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매우 유용한 엣지 플러그인입니다.

볼 수 있는 정보를 부연하면 IPv4 and IPv6 주소의 지역, DNS, whois 데이터, 라우팅, 동적 IP, 블랙리스트나 안시정보까지도 가능합니다.

 

 

 

웹 디벨로퍼 체크리스트(Web Developer Checklist)

 

엣지 플러그인 웹사이트 체커

 

자신의 웹사이트나 기타 웹 페이지의 구조를 분석하여 오류를 발견하고 수정해야 할 목록을 체크해주는 엣지 플러그인 입니다. 웹 사이트 개발자나 블로거 등에 매우 유용한 플러그인입니다.

수정 또는 에러가 나는 항목은 빨간색 엑스표시로 보여주며, 여러가지 측정 비교의 기준이 되는 리스트 항목은 이 앱의 제조사인 WebDevChecklist.com의 리스트 항목에 의합니다.


위의 플러그인들은 바로 엣지에 설치가 가능하며 작동여부 또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엣지 플러그인은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고 있는 시점이니 만큼 기능이 다소 부족한 면이 보이더라도 계속해서 지켜 볼 가치는 충분하다고 판단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