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신버전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2020 신버전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수많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들이 등장했음에도 단순하면서도 가볍고 직관적인 기능들로 인기를 꾸준히 끌었던 윈도우 무비메이커가 2020년 버전업되었습니다. 물론 현재 MS의 공식적인 동영상 편집 툴은 사진 툴이며 공식버전은 8.0.3.3입니다.

하지만 사진 툴은 애초에 태생이 터치패드 형식을 염두에 두고 개발되어 강력하면서도 편안한 PC용 툴을 원하는 사람들에겐 뭔가 2%부족합니다.

Top-win이라는 곳에서 MS가 업데이트를 중단한 이후에도 꾸준히 버전업 시켜오고 있는데요, 이번 2020 버전은 외관상으로도 올 뉴 수준의 버전업이 이루어진 듯합니다. 무료버전에서 유료와 무료를 겸하는 버전으로 바뀐 점이 애석하지만 윈도우즈 무비 메이커를 좋아했던 분이라면 만족하실 듯 합니다. 아쉬운 점은 또 있는데요 아직 한국어가 지원되지 않아 선택 언어목록에 한국어가 보이지 않네요.

 

 

신버전 윈도우즈 무비 메이커 2020는 아래의 링크 주소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topwin-movie-maker.com/download.aspx

 

2020 무비메이커에서는 Auto movie make 테마 기능, 수많은 뮤직들을 카테고리별로 다운로드하여 내장하기, 새로운 많은 필터와 오버레이 기능의 추가, 동영상 화면 중 원하는 영역만 범위지정 후 나머지 부분은 잘라내기 등 새로운 신기능도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무료 버전에는 워터마크가 삽입되며 해제하기 위한 풀버전의 가격은 약 4만원 정도입니다.

 

사용방법은 이전 버전의 무비메이커처럼 비교적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운 편입니다. 다만 키네마스터라든지 기타 툴처럼 무시하고 쓸 수 있는 정도의 워터마크라고 보기엔 좀 어렵습니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의 이러한 어정쩡한 업그레이드 버전에 대해서 취할 수 있는 방법은 30불을 지불하고 모든 기능을 해제하여 쓰던가, 아니면 바로 이전 버전의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다운로드해서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전 버전은 2020버전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MS 지원 페이지 에서는 2017년 1월 10일 Windows Essentials 2012 제품군에 대한 지원을 종료하면서 현재는 무비 메이커 클래식 버전의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위쪽에 링크해 드린 topwin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클래식 무료 버전 또는 업그레이드 유료 버전의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topwin이 원래의 클래식 버전 개발자들이 MS를 나와 회사를 차리고 개발한 것이 신버전 무비 메이커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이 홈페이지가 개설된 것이 2017년 12월이므로 시간순으로는 대략 맞아 떨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MS든 Topwin이든 공식적으로 밝히고 있는 페이지는 찾지 못했습니다. 판단은 사용자의 몫입니다.

이 문제에 대한 공신력있는 정보가 있다면 댓글을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쨌든 기존 클래식 개발자들이 맞다고 가정한다면 유료버전으로의 업데이트는 뭐랄까 최악의 한 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차라리 기부 웨어나 광고버전 쪽으로 돌렸으면 기존 버전의 무비메이커 유저층을 어느 정도는 흡수할 수 있었을 텐데, 2020 유료버전으로 흡수하기에는 역부족이 아닐까 예상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