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소 카메라 & 스마트폰 3단 삼각대

다이소 카메라 & 스마트폰 3단 삼각대

 

오늘은 날도 맑고 필요한 물건도 살겸 다이소 쇼핑을 갔습니다. 요즘 유난히 관심이 가는것이 고릴라 삼각대인데 사실 검색으로 살펴보면 다들 다리들이 짧은 편이거나, 조금 긴건 고가이거나 썩 마음에 들지는 않았습니다.

마침 문구를 살일이 있어 가는 김에 별 기대안하고 다이소도 삼각대가 있으려나 하며 갔더랬습니다.

그러다 득템했습니다. 바로 요 물건, 다이소에서 가장 비싼 5천냥 되시겠습니다.

 

 

이 놈의 이름은 다이소 3단 삼각대입니다. 기존 다이소 삼각대들이 중앙 지지대가 없어서 뭔가 불안정했던 문제를 해결한 모습으로 중앙에 지지대를 둬서 3개의 다리를 모두 잡아주어 안정감이 훨씬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다리를 펼칠때 스텐레스 스틸 안테나방식의 뻑뻑하고 무거운 느낌을 주던 예전 방식에서 재질은 알루미늄으로 하여 가볍게 만들고 뻑뻑함을 없앴습니다. 또한 각단은 클립홀더 고정식으로 바꿔 가벼우면서도 다리길이를 유동적으로 원하는 만큼의 길이에서 꽉 잡아주는 기능이 좋습니다. 다리를 모두 접었을때는 백팩에 들어갈정도로 작아지고 알루미늄소재로 되어 있어 무게 또한 가볍습니다.

 

 

마운트 포함 가격은 5천원이며 제한하중은 1.5Kg까지 입니다. 마운트도 볼방식이 아니어서 원하는 각도에서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3단의 다리를 모두 펼쳤을 때 높이는 약 66Cm로 야외촬영에서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5.7인치 갤럭시 노트 사이즈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또한 마운트에는 소형 수평계가 장착되어 있어 균형잡힌 촬영이 가능하며, 3단중 제일 하단부의 접지면은 미끄럼방지 패드 처리되어 있어 흔들림을 잡아줍니다.

 

 

 

실제 야외촬영으로 까지는 아직 테스트해보지 못했지만 실내에서 사용해본 결과로는 대 만족입니다. 가격파괴의 끝판왕인 다이소가 참 많은 기업들에게 욕먹겠구나 생각해 봤습니다. 우리에겐 좋은 일이지만요.

 

어쨋든 만약 구매하시기로 결정하셨다면 다이소에 가셔서 초록색 박스에 들어 있는 알루미늄 삼각대 있냐고 물어보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박스에 들어 있습니다.


 

케이스 뒷면의 상세 스펙은 아래와 같이 스샷으로 대체합니다. 약간 높이만 더 높였으면 하는 아쉬움은 남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마운트와 삼각대가 들어 있는데 마운트를 삼각대 윗부분에 돌려서 끼우기만 하면 조립 끝입니다. 아래는 개봉기 동영상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