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최고의 앱 Air Transfer-pc에서 아이폰으로 파일보내기

아이폰 최고의 앱 Air Transfer-pc에서 아이폰으로 파일보내기

PC에서 메모장의 텍스트 문서 등의 각종 문서, PDF파일, 각종 이미지파일, 동영상, 웹사이트 및 즐겨찿기 등등 거의 모든 것을 스마트폰에 USB케이블 등의 유선연결 없이 바로 보내고 아이폰에서 바로 열어 볼 수 있는 앱입니다.

최근 본 스마트폰 앱중 가장 핫하다고 느꼈습니다. PC쪽에는 아무 것도 깔 필요가 없고 아이폰쪽에만 앱을 깔면 그만입니다. 아마도 이미지 파일은 그냥 윈도우에서 USB케이블을 이용해 아이폰에서 가져오거나 삭제하거나 하면 될 듯하고 보내는 것은 케이블로 안되니 이 앱을 이용하면 좀 더 광범위한 포맷들 모두를 아이폰에 보낼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먼저 앱스토어에 들어간 뒤 Air Transfer를 검색한 뒤 다운로드 합니다. 무료 버전도 쓸만합니다. 유료버전의로의 전환업그레이드는 2500원인데 필요성을 못느껴 아직은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할 용의가 있고 아깝지 않겠다 싶습니다.

 

 

앱을 인스톨하고 나면 처음 화면에서 단 한번의 설정화면이 나오는데 2번 항목에 나오는 공유기 주소만 메모해 두시면 됩니다. 아니면 직접 크롬이나 엣지(익스플로러 제외) 등의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2번 항목에 나온 공유기 주소를 입력하세요.

 

 

이제 PC화면에 아이폰에서 보여줬던 2번 항목 주소를 그대로 입력한 뒤의 화면입니다. 1번 항목의 와이파이 이름은 무시해도 상관 없으나 만일 아이폰을 제외한 주사용 기기가 무선네트워크 구성이시라면 1번 항목도 동일한지 체크 하셔야 할 듯 합니다. 유선으로 인터넷 연결되어 있는 PC에서는 1번 항목은 무시해도 상관 없습니다.

 

 

공유기를 통해 다시 와이파이를 통해 핸드폰으로 전송되는 시스템이라 이동속도가 유선과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제 블로그의 robot.txt를 실험삼아 보내봤습니다.

아래 사진의 좌측이미지는 아이폰에서 해당 메모장파일을 문서영역으로 분류하여 아이폰에 저장한 화면이고, 우측화면은 해당 파일인 robot.txt를 아이폰에서 열어본 화면입니다.

 

 

주의사항

1. Air Transfer가 제대로 동작하기 위해서는 연결하려는 PC와 Iphone/ipad가 같은 LAN 혹은 무선공유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위에서 설명드린 바와같이 2번 항목에 나온 URL주소 전체를 PC 웹브라우저에 입력하셔야 합니다.

3. 아이폰에서 파일을 받으면 Air Transfer에서 자동으로 분류하여 정리하므로 따로 건드릴 작업은 없습니다.

4. Air Transfer는 홈버튼을 눌러 앱을 백그라운드로 내려도 계속 작동합니다. 백그라운드 동작을 원하지 않으시면, 왼쪽 아래의 Wifi메뉴에서 접속상태를 Off상태로 바꾸시면 됩니다.


사용법 영상으로 보기는 아래의 영상을 참조해 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