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10 핀번호 삭제하기

윈도우즈10 핀번호 삭제하기

윈도우10 로그인비밀번호 팝업창 삭제하기

 

윈도우 10버전을 설치하고 처음 로그인할 경우 귀찮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핀번호 입력창이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기존 하위버전 윈도우 설치시 이용되던 윈도우 계정 로그인 비밀번호 입력 또는 삭제는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경우라 여기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물론 보안강화라는 측면에서 보면 기존 윈도우계정 비밀번호 외에 핀번호라든지 얼굴인식이라든지 또다른 보안강화 요소를 추가한것은 보안성강화에 유리해 진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개인들이 가정에서 일반적으로 쓰는경우에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로그인과정없이 부팅후 바로 바탕화면으로 진입하길 원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러한 윈도우즈10 사용자들을 위해서 귀찮은 로그인 인증 핀번호를 제거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로그인 핀번호창 삭제

 

1. 위의 그림에서 좌측 하단의 붉은 색 동그라미와 같은 윈도우 시작버튼을 눌렀을때 나오는 톱니모양의 로그인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로그인창 삭제

 

2. 설정아이콘을 누르면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여기에서 붉은색 동그라미와 같은 계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로그인 핀번호 삭제

 

3. 계정을 클릭하면 6가지의 메뉴가 나오는데 이중에서 붉은색 원안과 같은 로그인 옵션이라고 써진 곳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옵션을 클릭하고 진입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진입되는 데 모든 핀번호 조정에 관한 작업등은 여기에서 이루어지게 되니 나중에라도 다시 설정해야 할일이 생기면 아래와 같은 화면 상태로 진입한뒤 설정을 조절하면 됩니다.

 

만약 핀번호가 이미 설정되어 있다면 핀번호 제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핀번호 제거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윈도우즈 계정 암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뜹니다.

핀번호는 이러한 절차를 통해 삭제해버리면 구지 생성하지 않아도 쓸일이 없지만 윈도우즈 계정은 빙,스카이프,원드라이브,MS오피스 등과도 관련될 수 있으므로 생성해두고 메모해두면편리합니다.

 

핀번호창 삭제방법

 

4. 핀번호에 관한 추가 또는 삭제 등의 모든 작업에는 윈도우 계정 암호가 필요하므로 필수적으로 윈도우 암호는 생성해 두도록 하는것이 유리하다는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이제 위의 그림과 같은 대화상자가 뜨면 윈도우즈계정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핀번호를 없애기

 

5. 암호를 입력하고 핀번호가 제거된 뒤의 화면은 위의 화면과 같습니다.

이와같은 화면 상태라면 윈도우10의 부팅진입시 아무런 과정없이 바탕화면으로 바로 진입하게 됩니다.

 

위의 그림은 핀번호 제거 작업이 이루어진 다음의 화면입니다.

이러한 화면상태일경우 아무런 윈도우즈 체제의 견제 없이 로그인이 가능한 최종설정화면입니다.

 

6. 로그인시 핀번호창을 삭제하고 나면 다음으로 윈도우 계정암호를 묻는 창이 뜨게 되는데 이 창까지 없애야 완전한 걸림없는 로그인이 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로그인시 윈도우 계정암호 창을 삭제하겠습니다.

 

윈도우10 로그인비밀번호 팝업창 삭제하기

 

추가적으로 로그인시에 모든 조치에도 불구하고 에러를 겪는 경우 핀번호 입력화면에서 인터넷을 끊어서 계속 진행되게 하는 편법도 존재한다고 들었으나 실제로 테스트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좋은 결과 있길 기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