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소개 - 성범죄자 알림e

앱소개 - 성범죄자 알림e

오늘은 여성 또는 여아를 자녀로 둔 분들을 위한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엊그제 귀가하는 여성을 문앞까지 따라왔던 소름끼치는 사건이 발생해서 떠들썩한데요.

평소 조심하자는 차원에서 정부기관에서 배포하는 성범죄자 알림e 앱을 소개할까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아이폰을 사용하므로 아이폰의 앱스토어 기준으로 설명 드리고 있으나, 안드로이드계열도 마찬가지로 다운로드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앱스토어에서 성범죄자 알림e라고 검색하시면 어플이 나오니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1. 앱스토어 또는 구글스토어 검색후 설치

 

 

 

 

2. 설치후 알림설정 버튼을 눌러 알림설정화면으로 진입

 

 

3. 본인의 핸드폰이 맞는지 본인인증

 

 

 

4. 내 주변 성범죄자 거주여부에 대한 알림시간 간격설정

 

저의 경우에는 12시간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다만 이 기능이 실시간으로 접근하는 성범죄자의 정보를 알려주는 것은 아니고, 주민등록상 자신이 위치해 있는 지역 주변에 거주하는 성범죄자의 신상정보를 음성 또는 메세지로 알려주거나 신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로써 성범죄자 알림e 어플에 대한 기본 설정작업을 마쳤습니다. 없는것 보단 조금은 더 안심이 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5. 기타 기능들

 

- 지도검색

지도상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서 해당 시도, 시군구, 읍면동 별로 분류된 성범죄자의 신상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 조건검색

이름이나 읍,면,동 또는 학교반경 1km, 시도별 검색, 도로명 검색 등의 검색어로 원하는 조건에 적합한 성범죄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 전자우편고지(정보통신망고지)

전자우편고지를 신청하면 우편고지서 내용과 동일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후 익일 오전 9시부터 15일간 열람이 가능합니다.

- 성폭력예방 및 안전지원 서비스

성폭력예방교육, 성교육, 아동 성폭력 예방 메뉴얼 등의 성범죄 예방을 위한 교육자료 제공과 국민 SOS안심서비스, 심야 안전귀가지원 서비스 등의 안전정보 안내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 성범죄자 신상정보공개의 범위

신상공개 대상자의 성명, 나이, 주소 및 실제거주지, 신체정보, 사진(정면, 좌우측, 전신), 성범죄의 요지, 성폭력범죄 전과, 전자장치 부착여부 등의 신상정보와 실제거주지의 지도상 위치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열람자료의 출처

성범죄자의 신상정보는 법원의 공개명령에 따라 법무부에서 전산망에 등록한 정보들입니다.

- 유의사항

게시된 정보는 성범죄의 우려가 있는 자를 확인할 목적으로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이 정보를 이용하여 신문, 잡지 등 출판물, 방송 또는 정보통신망에 공개 하거나 또는 공개정보의 수정 또는 삭제 하는 경우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또한 공개정보를 사용하여 고용,주택 또는 사회복지시설의 이용, 교육기관의 교육 및 직업훈련에 차별하는 경우에는 1년 이하 징역 또는 5백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알면 좋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갯지렁이 염장하는 방법  (0) 2019.06.24
2019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공고  (0) 2019.06.14
1588-1900 우체국금융 고객센터  (0) 2019.05.30
시간제보육  (0) 2019.05.2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