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구글검색창 넣기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구글검색창 넣기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중에 바로 넣을 수 있는 검색엔진 플러그인은 다음검색창 한개 밖에 없습니다.

크기도 좀 작은 편이라 미관상 넣기에 좀 불편하기도 하고 다음이나 네이버보단 구글을 넣고 싶기도 한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이드바에 구글 검색창을 넣어 보겠습니다. 구글검색창이 사이드바에 달린뒤 그 검색창을 이용한 검색에서 광고클릭이 발생하는 경우 검색창이 달려있던 블로거에게 수익의 일정비율이 배당된다고 합니다. 

또한 검색을 위해 새로운 탭이나 창을 열어서 블로그를 이탈하게 되는 경우도 막아주어서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으니 필히 달아야 겠습니다.

먼저 구글 맞춤 검색엔진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s://cse.google.co.kr/cse/

 

 

맞춤검색엔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가는데 다음화면에서 검색창에 쓰고자 할 검색엔진을 추가합니다.

이경우 싸이트명에 " *.  "을 넣어 주어야 합니다. 언어가 한국어로 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초록색박스 부분은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이름을 붙여주신 다음 만들기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으로 넘어가며 성공적으로 맞춤 검색엔진이 성공적으로 생성되었다는 축하 메세지가 나옵니다. 축하 화면 우측 하단의 제어판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어판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광고탭을 누른뒤 우측하단의 수익창출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애드센스계정과 연결됩니다.

 

 

기본사항 탭을 누른뒤 우측하단의 코드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 코드를 복사합니다. 바로 아래 첨부된 텍스트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여십시요.

 

구글검색 모듈.txt
다운로드

 

 

 

메모장 파일이 열리면 여기에 붙여넣으십시요라고 써있는 부분에 조금전 코드가져오기에서 복사해온 코드를 붙여넣으십시요.

 

이제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화면으로 가신다음 꾸미기의 스킨편집 버튼을 누른다음 HTML편집 창을 여십시요.

열린 소스창에서 Ctrl + F 키를 눌러 검색창을 연다음 s_sidebar_element 를 검색하셔서 제일 처음으로 나온 s_sidebar_element 바로 윗부분에 좀전의 메모장 소스태그전부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십시요.

이부분은 사이드바의 최상단 위치입니다.

 

긴시간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제 사이드바의 최상단 위치에서 구글 검색엔진 위젯이 작동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