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가스 트랜지션 장면전환, 텍스트 자막입히기 쉽게하기

베가스 트랜지션 장면전환, 텍스트 자막입히기 쉽게하기

베가스에서 장면전환(Transition)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베가스는 자체에 여러가지의 트랜지션 폼을 구비해 놓고 있어 트랜지션 플러그인 추가의 필요성은 별로 못느낍니다.

트랜지션을 적용할 부분, 즉 사진 또는 영상이 이어지는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아래와 같이 마우스 오른쪽에 Trim Event Start 라는 풍선도움말이 뜨면 마우스를 우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우클릭해서 나오는 메뉴에서 Transition Properties 를 클릭합니다. 나중에 적용했던 트랜지션을 수정하거나 효과를 추가하고자 할 경우에도 이 메뉴로 들어가신뒤 작업하시면 됩니다.

 

 

탐색창에서 Transitions 의 하위 폴더중 Vegas 폴더에 모든 트랜지션효과가 들어 있습니다. Vegas 폴더를 클릭한 뒤 우측에 나열되어 있는 여러 트랜지션효과중 원하는 효과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Add 및 Ok 버튼을 눌러주면 트랜지션 효과가 적용됩니다. 상세한 옵션의 설정 및 변경은 위에서도 설명했던 바와 같이 Transition Properties 로 들어가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그림은 첨부되어 있는 유튜브 동영상의 첫번째 동영상클립과 두번째 동영상클립을 이어주는 트랜지션효과로 들어간 Vegas Star Wipe 의 선택순서입니다.

 

 

그다음 두번째와 세번째의 동영상 클립을 이어주는 트랜지션효과로는 VEGAS 폴더에서 VEGAS Page Roll 이라는 효과를 사용하였습니다. 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버튼을 차례대로 눌러 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세번째와 네번째, 네번째와 다섯번째의 동영상 클립 사이의 트랜지션 효과는 VEGAS Iris, VEGAS Squeeze 의 순서로 사용하였습니다.

글자자막은 자막을 넣고 싶은 타임라인에서 플레이를 일시정지 시킨 후 상위의 메뉴에서 Insert>text 를 이용하여 삽입합니다. 자막의 레이어는 그대로 드래그하여 최고 상단레이어에 위치시키면 영상의 위에 자막이 입혀져 나오게 됩니다.

 

 

추후의 자막수정은 텍스트레이어상의 해당 텍스트 영역을 우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중 Edit Generated Media 에서 수정하거나 효과추가하시면 됩니다. Text Color, Animation 등의 메뉴를 적절히 배치하시면 다양한 텍스트 효과를 영상에 입히실 수 있습니다.

 

 

 

위의 유튜브 동영상은 위에서 설명해 드린 트랜지션효과를 순서대로 모두 사용하여 완성한 동영상입니다. 트랜지션 각각의 효과를 변경하고 수정하면 조금 더 개성있고 독특한 트랜지션효과를 적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동물들의 이름을 나타내는 자막도 마찬가지로 위에서 설명해드린 방법으로 텍스트레이어를 가장 상위로 드래그하여 올린 뒤 작업한 것입니다. 프로그램 자체에 내장되어 있는 기본 트랜지션 효과와 기본 텍스트자막 효과만을 사용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