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종주길 모든 코스 소개

인천 종주길 모든 코스 소개

 

인천 종주길은 인천시가 계양산에서 송도 국제도시까지 약 60여 킬로미터에 이르는 녹지축을 연결해서 복원한 등산 및 트래킹용 종주길입니다.

인천 종주길의 평균 누적고도는 330m에 총 코스길이 63.9km입니다.

 

 

코스는 계양산에서 시작하여 천마산, 원적산, 만월산, 거마산, 소래산, 관모산, 상아산, 장수천, 승기천, 문학산, 청량산, 봉재산, 센트럴파크, 솔찬공원 등 12개의 산, 2개의 하천, 7개의 공원이 연결되어 있으며 야생동물 서식지나 문화재 지역을 지나게 되어 많은 힐링을 받을 수 있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종주길 1코스부터 10코스까지로 구성되어 있는 인천 종주길을 각 코스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1코스 계양산

전체거리는 3.74km이며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1분입니다.

계양구 계산고등학교 앞 계양산로 건너편 지점에서 출발하여 경명대로 생태이용 통로를 도착지점으로 하는 구간입니다.

구체적인 경로는 계산역 → 연무정 → 하느재 → 계양산 → 징매이고개 생태통로로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인천 종주길 1코스

 

2. 제2코스 천마산

전체거리는 4.83km이며 소요시간은 약 1시간 43분입니다.

1코스가 끝나는 징매이고개 생태통로를 출발하여 서인천 IC 부근 루원교를 도착지점으로 하는 구간입니다.

구체적인 경로는 징매이고개 생태통로 → 중구봉 → 천마산 → 루원교[서인천 IC]로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인천 종주길 2코스

 

3. 제3코스 원적산

전체거리는 8.1km이며 소요시간은 약 2시간 49분입니다.

2코스가 끝나는 루원교[서인천 IC]에서 시작하여 백운역을 도착지점으로 하는 서구지역의 코스 구간입니다.

구체적인 경로는 루원교[서인천 IC] → 원적산 → 함봉산 → 백운공원 → 백운역으로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인천 종주길 3코스

 

 

4. 제4코스 만월산

서구에서 남동구 쪽으로 넘어가는 코스로 전체 거리는 7.42km이며, 소요시간은 약 2시간 28분입니다.

3코스가 끝나는 백운역에서 출발하여 남동구 만수동쪽의 보세이 고개에서 끝나는 구간입니다.

구체적인 경로는 백운역 → 만월산 → 만수산 → 철마산 → 보세이고개로 이어지는 구간입니다.

 

인천 종주길 제4코스

 

5. 제5코스 거마산, 소래산, 관모산, 상아산

울창한 인천대공원을 둘러싸는 산들을 종주하는 코스로 전체길이는 8.4km이며, 소요시간은 약 4시간입니다.

4코스가 끝나는 보세이고개에서 출발하여 인천대공원 습지원 연못까지 이르는 구간입니다.

구체적인 경로는 보세이고개 → 거마산 → 소래산 → 상아산 → 관모산 → 인천대공원 습지원으로 이어지는 구간입니다.

 

인천 종주길 5코스

 

 

6. 제6코스 인천대공원 습지원

인천대공원 습지원을 출발하여 장수천변을 따라 걷다가 남동구 도림동 오봉 근린공원 근처에서 마감하는 코스로, 전체 길이는 5.95km이며 소요시간은 약 1시간 28분입니다.

구체적인 코스는 인천대공원 습지원 → 장수천 → 도림2육교 → 오봉산 입구로 이어지는 구간입니다.

 

인천 종주길 6코스

 

7. 제7코스 오봉산, 듬배산

총길이 6.89km이며 소요시간은 약 2시간 20분입니다.

오봉산 입구에서 출발하여 선학체육관을 지나 연수구 선학워터월드 부근에서 마감하는 코스입니다.

구체적인 코스는 오봉산 입구 → 오봉산 → 듬배산 → 남동공단 → 승기천 → 선학경기장 → 선학 워터월드로 이어지는 구간입니다.

 

인천 종주길 7코스

 

 

8. 제8코스 문학산, 노적봉

총길이 5.32km이며, 소요시간은 2시간 7분입니다.

선학워터월드 부근에서 출발하여 문학산, 노적봉 등을 거쳐 송도동 영남아파트 입구까지의 구간입니다.

구체적인 경로는 선학 워터월드 부근 → 길마산 → 문학산 → 삼호현 → 연경산(연경정) → 송도 영남아파트까지의 구간입니다.

 

인천 종주길 8코스

 

9. 제9코스 청량산, 봉제산

전체 거리는 5.11km에 소요시간은 2시간 39분입니다.

송도 영남아파트부근에서 출발하여 봉제산을 거치며 송도 국제교에 이르는 구간입니다.

구체적인 경로는 송도 영남아파트 → 청량산 → 청봉교 → 봉재산 → 서해 그랑블 → 송도 국제교로 이어지는 구간입니다.

 

인천 종주길 9코스

 

10. 제10코스 해안도로, 솔찬공원

전체 거리는 8.38km이며 소요시간은 3시간 36분입니다.

송도 국제교 입구에서 출발하여 해돋이 공원을 거쳐 송도 센트럴파크를 지나 솔찬공원의 목재데크 위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마감하는 총코스의 마지막 구간입니다.

구체적인 경로는 송도 국제교 입구 → 새아침공원 → 신송공원 → 해돋이공원 → 송도 센트럴공원 → 송도 G타워 전망대 → 송도 31호 공원 → 솔찬공원의 구간입니다.

 

인천 종주길 10코스

 

이상으로 인천 종주길 코스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지나침은 아니함만 못하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자신의 체력에 맞게 계획을 세운 후 트래킹을 시도하시길 바라며 즐거운 힐링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