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성발톱, 조갑감입증 발톱 자가치료 방법

내성발톱, 조갑감입증 발톱 자가치료 방법

일전에 조갑감입증으로 엄지 발톱이 살을 파고드는 증상에 대하여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발톱 파고듬 증상은 참으로 짜증나는 통증이고 생활의 질을 떨어트립니다.

병원에 가면 시술 또는 수술 등을 통해 참으로 긴 시간을 자가치료해야 합니다.

 

발톱살 파고드는 발톱, 엄지발가락 발톱 - 조갑감입증

 

오늘은 조갑감입증, 내성발톱으로 인한 고통을 한방에 날려버릴 자가치료법 소개 겸 다이소 전동네일케어 세트 리뷰를 함께 진행합니다.

내성발톱의 자가치료법은 종류도 다양하고 아래 그림처럼 여러 가지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위의 방법들은 시간이 오래 걸리며 불편하고 실패할 확률도 어느 정도 존재합니다.

이하에서는 간단히 혼자서 쉽게 할 수 있으며 단 하루 만에 확실한 효과가 나타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발톱이 파고든 부위 쪽 부근의 발톱을 사포나 손톱 정리용 샌딩 페이퍼 또는 전동 네일케어 기구로 갈아내면 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 듯합니다.

 

 

원래 두께의 반 정도를 갈아내시면 되며, 상태에 따라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의 경우엔 하루 정도 지나서 통증이 가라앉고 일상생활이 무리 없어 질만큼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아마도 갈려나간 부위를 채우려는 발톱의 자가치료 과정에서 굽혀져 있던 부분의 발톱이 펴지는 효과가 생기는 듯합니다.

갈고 나서는 한번 정도 포비돈 용액(빨간 소독약)이나 과산화수소 소독액(무색 소독약)으로 소독을 해주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먹는 항생제, 소염제 또는 후시딘연고 등을 작업 후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집에 있는 사포나 손발톱 손질용 샌딩 페이퍼를 써도 가능은 한데 좀 더 편하고 빠르게 하시려면 전동네일케어기구를 구입하시는 것이 좀더 편리하며 정밀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5000원이며 AA 건전지 두 개가 들어갑니다. 2단계 라이트가 자동 점등되며 기능별 6가지 샌딩 브러시 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왼쪽으로 1,2단의 두 단계와 오른쪽으로 1,2단의 두 단계의 회전 강약 조절이 가능합니다.

 

 

위의 그림은 사용설명서와 전동기기의 속도 및 회전 방향 조절 레버의 모습입니다.

쉐이빙 툴이 가장 편한 것 같았고 포인트 툴과 큐티클 툴은 아직 써보지 않았습니다.

저의 경우에 한정해서 말하자면 전동 툴을 이용해 갈아내고 하루 지나니 통증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갈아낸 뒤 소독과 항생제 약을 먹었는지 여부, 내성발톱 염증의 정도 등에 따라 편차가 있을 듯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 중엔 이 방법이 괜찮은 듯하며 도구는 중국산 다이소 표 5천 원 전동 툴이 그럭저럭 쓸만한 것 같습니다.

AA 건전지 넣을 때 너무 타이트해서 좀 애먹었는데 약간 세게 누르면 잘 들어갑니다.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해서 넣으면 됩니다.

 

 

위에서 발톱의 윗면을 갈아내서 통증을 완화시키는 방법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원칙적인 방법은 어디까지나 피부과나 외과에서 전문의의 진료를 받고 시술 등을 받는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위의 방법은 병원 시술로 인해 회복기까지 제한적인 활동밖에 할 수 없는 상황을 받아들일 수 없는 사정이 있는 분들에 한해서만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또한 상태가 심하거나 체질상 위의 방법이 전혀 통하지 않는 분들도 계실 수 있으니 그러한 분들은 또 다른 방법이나 병원 시술을 고려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 내용 추가 : 이 글을 쓴 이후 이외에도 여러 가지 방법을 거의 모두 사용해 본 결과 위의 방법과 완전히 다른 방법이지만 가성비 측면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단, 한 번만 이렇게 해도 하루가 지나면 거의 통증이 사라졌습니다.

 

 

집게형 발톱 거상기 + 상처 소독용 분무식 에탄올 83%

 

1. 상처 소독용 에탄올로 파고들었거나 염증으로 인한 통증이 있는 발톱 부위에 분무해 소독 및 발톱을 부드럽게 만듭니다.

2. 발톱 거상기로 발톱을 강제로 약간이라도 펴주도록 한 후 고정합니다.

3. 에탄올 소독액을 다시 한번 분무합니다.

4. 다시 한번 최적 상태로 고정되었는지 조절한 후 30분~1시간 정도 엄지발톱을 약간이라도 펴 준 상태로 고정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