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10에서 0X80070426 오류 해결하기

윈도우즈 10에서 0X80070426 오류 해결하기

윈도우즈 10에서 0X80070426 오류의 해결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 데, 몇가지의 방법을 설명합니다. 해결되지 않을 경우 순서대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 명령프롬프트에서 수정하기

 

0X80070426 오류해결방법

 

 

먼저 0X80070426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명령프롬프트를 열어야 합니다.

작업표시줄에 cmd 라고 치시면 보여지는 명령프롬프트앱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세요.

명령프롬프트 창이 뜨면 깜빡거리는 부분에 아래의 명령어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거나 타이핑하시기 바랍니다.

문서상에서 블록을 지정한 뒤 마우스 우클릭으로 복사한 뒤 명령프롬프트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자동으로 붙여넣기가 됩니다.

 

sc config wuauserv start=auto

타이핑이 끝나시면 엔터키를 쳐 주세요.

[SC] ChangeServiceConfig 성공이라는 메시지가 뜨고 난 뒤 아래의 명령어를 붙여넣기 하거나 타이핑 해주세요.

sc config bits start=auto

성공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아래의 명령어를 붙여넣기 또는 타이핑 하시기 바랍니다.

sc config cryptsvc start=auto

성공이라는 메시지가 뜨면 다음으로 아래의 명령어를 붙여넣기 또는 타이핑 합니다.

sc config trustedinstaller start=auto

성공이라는 메시지가 뜨면 마지막으로 exit를 타이핑한 후 엔터키를 눌러 빠져나옵니다.

윈도우즈를 재부팅합니다.

 

 

2. 윈도우즈 설정의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를 통한 해결

 

윈도우즈 작업표시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시스템설정을 엽니다.

윈도우즈 설정>업데이트 및 보안>문제 해결 순서로 찿아 들어갑니다.

문제 해결 창이 열린 상태에서 우측 항목중 Windows 업데이트>문제 해결사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즈 문제 해결사

 

윈도우즈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가 문제를 검색합니다.

이 문제에 대한 피드백 제공(문제가 없을 경우)을 클릭하거나 수정 적용(문제를 발견했을 경우)을 클릭합니다. 만약 수정해야 할 부분이 발견되면 수정해서 적용하겠냐고 물어보는 데 수정을 적용한 뒤 윈도우즈를 재부팅 합니다.

 

 

3. 윈도우즈 복구옵션을 통한 복구 시도 1

 

윈도우즈 설정>업데이트 및 보안>복구>고급 시작 옵션>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하세요.

윈도우즈 검색창에 복구 옵션 이라고 타이핑하신뒤 위에 나오는 복구 옵션을 클릭하셔도 동일합니다.

 

 

 

파란색의 복구화면에 들어 오면 복구>고급 옵션>시작 설정 으로 들어 갑니다.

오른쪽 하단의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즈가 재부팅할 때 안전 모드로 진입하기 위해 f4 키를 눌러 주면 안전모드로 진입이 됩니다. 안전모드로 부팅한 뒤 탐색기를 열어 C: 드라이브로 찿아갑니다.

 

SoftwareDistribution 폴더 내용물 삭제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폴더로 들어간 뒤 안에 있는 모든 내용물을 삭제합니다.

이제 윈도우를 재부팅한 뒤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시도해 보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4. 윈도우즈 복구옵션을 통한 복구 시도 2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같은 경로로 복구 옵션의 고급 시작 옵션의 지금 다시 시작을 눌러 줍니다.

파란색 복구 화면에서 옵션 선택>문제 해결>고급 옵션>시스템 복원 을 누르면 시스템 복원 팝업창이 뜹니다.

다음을 눌러 줍니다. 가장 최근의 복구 지점이 있을 경우 해당 복구 옵션을 선택한 뒤 다음을 누릅니다. 마침을 누른 뒤 팝업창이 한번 더 떠서 되돌릴 수 없다고 할 꺼냐고 한번 더 묻는 데 확인을 눌러 줍니다.

복구과정이 끝나면 재부팅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복원 지점이 최소 한개 이상 존재하여야 하기 때문에 모든 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는 방법은 아닙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