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의 새로운 결제수단 3종추가 - 카카오페이, BC카드, 핸드폰결제

아이폰의 새로운 결제수단 3종추가 - 카카오페이, BC카드, 핸드폰결제

오늘 이런 내용의 이메일을 한 통 받았습니다. 몇년전 아이폰 결제에만 사용하기 위해 VISA 카드기능과 연계되어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발급받아 해당 용도로만 사용해 오고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계열의 자유롭고 많은 결제수단기능이 항상 부러웠는데, 오늘 이메일을 확인하다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받고 뭔가 바뀌었을꺼 같은 예감이 들어 자료를 찿아보았습니다.

 

아이폰 지불방법 추가

 

이 이메일을 이해하기 위해서 애플웹사이트에서 공식적인 정보를 먼저 알아보아야 할 것 같았습니다.

그 결과 현재 우리나라에서의 아이폰의 일반적인 결제 방법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Apple Pay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Apple Pay 또는 Apple Card를 아직 지원하지 않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애플카드의 사용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들은 2019년 9월 현재 우리 나라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 대부분의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

과거 아이폰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가 필요했으며 이 경우 오직 해외결제가 가능한 Master Card 또는 Visa Card 만이 허용되어 상당히 불편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많은 카드를 지원하게 변경되어 BC카드에 가입되어 있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만 있어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2019년 9월 현재 아이폰에서 사용가능한 국내의 카드는 BC, 현대, KB, KEB, 하나, 롯데, NH, 삼성, 신한카드 등입니다. 수협이나 새마을 금고, 축협, 우체국 등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일지라도 BC카드 기능을 포함하고 있기만 하면 모든 금융기관의 카드가 등록될 수 있습니다.

 

-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거나 Apple ID에 금액을 추가하여 발생한 Store 크레딧

Apple은 두 가지 유형의 기프트 카드(Apple Store 기프트 카드, App Store 및 iTunes 기프트 카드)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Apple Pay 또는 Apple Card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 국가 또는 지역별 추가 결제 방법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의 신용카드와 직불카드가 새롭게 지원된 다는 것을 위에서 살펴 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추가적으로 위의 신용카드를 통한 결제방법 이외에 두가지가 더 새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1. 지원되는 이동 통신사를 통한 휴대 전화 청구

우리나라의 이통3사 모두 인정됩니다. 따라서 SK Telecom, KT, U Plus 어느 통신사이든 휴대전화를 통한 아이폰 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2. 카카오페이

마지막으로 카카오페이도 새로운 결제수단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폰의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는 ‘카카오페이머니’로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머니 잔액이 부족할 경우에는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계좌에 자동 충전되어 결제가 진행됩니다. 만약, 연결된 계좌에도 잔액이 없다면 이전에 설정했던 지불 방법으로 결제되게 됩니다. 

 

아이폰 새로운 결제수단

 

 

결론적으로 말하면 2019년 9월 현재 아이폰 등의 결제에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은 크게 신용 또는 체크카드, 휴대전화 결제, 카카오페이 총 3가지의 결제수단이 유효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