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아이패드 필수 추천 앱 10종

아이폰, 아이패드 필수 추천 앱 10종

글자 그대로 2019년 현재 아이폰, 아이패드 기준 추천 필수앱 10종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카카오 내비

 

카카오 내비 김기사 네비

 

쓰던 내비어플이 편하신 분들은 계속 쓰시면 되고 새롭게 깔고 쓰셔야 하는 분들에 한하여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앱이니 종류는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 듯합니다.

예전의 유명했던 내비 앱 김기사를 인수한 후 다음 카카오에서 업데이트 후 출시한 내비 앱입니다.
이용자들의 실제 운행 데이터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바탕으로 찾은 최적의 길을 찿아 주는 시스템이며, 그러한 이유로 같은 경로라 할지라도 상황에 따라 다른 경로를 안내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의 음성 선택 옵션에서는 영어, 일본어 안내를 비롯하여 뽀로로, 헤이지니, 지역별 사투리 등 다양한 길안내 음성선택 옵션이 있어 가끔 변경하여 들어 보는 소소한 재미도 있습니다.
빅데이터와 교통 예측 알고리즘을 통해 도착예정시간을 확인 할 수 있으며, CarPlay를 통해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카카오내비를 더 큰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단 CarPlay 지원 차량, 헤드유닛에서만 가능합니다.
벌집 형태의 구조도를 이용한 위치 저장 기능이 특색입니다.
음성 인식 기능은 여러 가지 목적지 단어를 테스트해본 결과 인식율이 상당히 높았으며 일일이 타이핑하는 경우와 정확도 차이가 거의 없을 정도로 훌륭했습니다.

 

2. 텔레그램

 

텔레그램 Telegram

 

러시아에서 만든 앱으로, 전세계에 1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보안이 최고인 메시지 앱입니다.

요즘 홍콩사태에서 보안이 이슈로 떠오른 후 홍콩시민들이 많은 사용률 증가를 보인 메신져 앱입니다.

텔레그램하면 보안이라는 말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유는 모든 대화, 그룹, 미디어등을 256-bit symmetric AES 암호화, 2048-bit RSA 암호화 그리고 Diffie–Hellman secure key exchange으로 암호화 처리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중복 로그인이 허용되지 않는 카카오톡의 특성상 아이패드나, 태블릿에서 사용하기 위한 용도로 많이들 사용되어 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과 다른 또 하나의 장점은 파일 전송시 파일의 종류나 용량의 제한이 없어서 대용량 파일이나 동영상 등을 전송해야 할 경우에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폰의 주소록에 저장되어 있는 사람이 텔레그램을 설치할 경우 텔레그램에서 자동으로 텔레그램 사용자 목록으로 가져오기 때문에 상호 연결도 매우 간편합니다.

속도에 있어서도 상당히 빠른데 그 이유는텔레그램이 한곳의 서버가 아닌 전세계에 분산된 여러 데이터센터 중에서 사용자와 가장 가까운 서버에 접속하기 때문에 다른 어떤 메신저보다도 빠른 속도를 자랑하게 되었습니다.

 

 

3. 쿠키즈

 

 

법정대리인 보호자 또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위임받은 자와 자녀의 핸드폰이 모두 SK 텔레콤이어야 한다는 단점을 제외한다면 자녀의 현재 위치조회, 스마트폰 사용 앱 또는 사용시간 제한 등 자녀관리 앱중 최고라 할 만합니다.

자세한 앱에 대한 소개는 이전 포스팅에서 다룬 바 있으므로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로 대신합니다.

 

 

쿠키즈 - 자녀 스마트폰 관리 최고의 무료앱

 

4. continueonPC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웹서핑중 뭔가 기억해야 하고 작업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 페이지를 발견했을 경우 해당 페이지의 내보내기 옵션중 ContinueonPC를 선택하면 바로 MS의 엣지 웹브라우져로 보내지고 PC의 윈도우즈 알림창에도 해당 페이지가 등록되게 됩니다.

스마트폰을 보는 도중에 특정 웹페이지상에서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바로 바로 작업준비 재료로 써야 할 경우에 유용한 어플로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작품입니다.

이제 윈도우즈 PC에서도 맥 PC를 쓰는 듯한 기분을 느껴 보실 수 있습니다.

ContinueOnPC 대한 설명도 이전 포스팅에서 다뤄본 적이 있으므로 상세한 설명은 아래의 링크로 대신합니다.

 

안드로이드폰, 아이폰에서 웹페이지를 즉시 PC로 보내기

 

5. Office Lens

 

 

표지판이나 책 또는 간판, 그림 등을 촬영할 경우 자동으로 문자영역을 분리해서 잡아주며 즉시 문자부분은 문자로 인식하여 doc, ppt, pdf 등으로 변환, 편집, 저장이 가능하며 원드라이브와 연동하여 작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만들었습니다.

이 앱 역시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어 본 적이 있으므로 상세한 설명은 아래의 링크로 대신합니다.

 

아이폰 앱 추천 주머니속 고기능 스캐너 - Microsoft Office Lens

 

6. MS 원노트

 

 

OneNote는 MS의 디지털 메모장으로 생각, 검색 내용, 아이디어를 캡처하고 계획 또는 아이디어를 간단하게 정리하는 어플입니다.
다른 MS의 제품들이 대부분 그러하듯이 OneDrive를 통해 노트를 동기화하여 언제 어디서나 노트에 액세스하고 연동하여 작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바로 이전 항목에서 설명해 드린 Office Lens를 사용하여 화이트보드의 그림, 노트의 사진이나 인쇄된 문서를 저장한 뒤 자동으로 이미지를 잘라 원노트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집에 있든, 사무실에 있든, 이동 중이든, 모든 디바이스에서 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ad를 사용할 경우에는 회의실에서 메모하거나, 교실에서 수학 방정식을 쓰거나, 아이디어를 스케치할 수 있는 데 다양한 펜 색 및 설정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도형으로 변환” 모드를 사용하면 OneNote가 손으로 그린 도형을 완벽하게 균형 잡힌 다각형과 원으로 자동으로 변환합니다.
스타일러스 또는 터치스크린을 사용하여 노트를 작성하거나 OneNote를 스케치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neNote는 iPhone 및 기타 여러 디바이스에서 무료로 제공됩니다.

 

7. MS 워드

 

 

메시지의 첨부문서 형태로 받거나 다운로드 한 자료가 MS 워드 파일인 doc인 경우 아이폰에서 해당 파일을 열어 편집하고 저장하거나 공유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만들거나 편집하려면 화면 크기가 10.1인치 이하인 디바이스에서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휴대폰, 태블릿, PC 및 Mac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Office 365를 구독하면 전체 Microsoft Office 환경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앱에서 구매한 Office 365 구독은 App Store 계정으로 요금이 청구되며 미리 자동 갱신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지 않으면 현재 구독 기간이 끝나기 24시간 전에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App Store 계정 설정에서 구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MS word가 포함된 Office 365 (프리미엄 버전의 Word, Excel, PowerPoint, Outlook과 PC 전용 Publisher 및 Access 포함)의 앱내 구입 한달 구독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Office 365 Personal (개인용 1인) ₩8,900
Office 365 Home (가정용 최대 6인) ₩11,900

 

8. MS 엑셀

 

 

휴대폰에서 전자 메일 메시지에 첨부된 스프레드시트, 표 및 통합문서, 엑셀문서를 편집하고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 회계, 감사 또는 기타 분야의 작업을 모든 사용자와 공유하며 수행할 수 있고 복잡한 수식, 차트 및 표를 빠르게 그래프로 구현해 내는 데 유용합니다.
사용하는 디바이스와 무관하게 PC 또는 휴대용 기기와 상관 없이 모든 스프레드시트 기능, 서식 및 수식이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기타 다른 설명은 위의 MS 워드 설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9. MS 파워포인트

 

 

PC에서의 슬라이드 및 프레젠테이션 등의 파워포인트 작업을 기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휴대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계속해서 작업하고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PowerPoint Mobile에서 작업 중일 때 파일 버전이 여러 개 이더라도 OneDrive를 통해 장치 간 동기화는 문제없이 이루어 집니다.

기타 다른 설명은 위의 MS 워드 설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0. Foxit PDF

 

 

Foxit Corporation 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PDF파일 뷰어, 편집, 제작 어플입니다.
용량이 작아 가볍고 속도가 빠르며 디바이스 자원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보안의 측면에서는 강력한 보호 기능으로 민감한 정보를 무단 접근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북마크 관리 기능을 통해 쉽게 문서 탐색할 수 있고, PDF 문서 내 텍스트 검색을 지원하며, PDF 소리 내어 읽기 이른 바 TTS기능을 지원하며, 클라우드 서비스(Google Drive, OneDrive 등)에서 PDF 파일을 저장 또는 동기화 및 액세스를 할 수 있습니다.

 

첫 단계로 빈 PDF 만들기가 가능해 새로운 PDF를 원시 제작하거나 PDF 문서를 Microsoft Office, 이미지, 텍스트 또는 HTML 파일로 변환하는 등의 편집작업을 하거나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PDF 문서를 합쳐서 새 PDF로 만들거나 오디오, 비디오 또는 하이퍼링크를 PDF로 삽입하거나  PDF 문서에 텍스트 및 이미지 객체를 추가하는 등의 편집작업도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위에서는 아이폰에서 추천할 만한 10가지 앱을 살펴보았습니다.

기타 각종 브라우저 앱, 전철이나 버스관련 교통앱(주요 교통수단이 자차냐 버스냐 전철이냐에 따라 서로 다르기 때문에 열거하지 않았습니다), 쿠팡이나 옥션 등의 쇼핑앱, 각종 배달앱, 카카오톡이나 각종 메신저,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인스타그램등의 대중적 플랫폼 들은 상대적으로 각자 사용하는 앱들이 다르게 정해지는 패턴이며, 너무 많이 알려져 있어 세세한 랭킹설명에서는 제외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