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용량 초 고화질 고해상도 이미지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사이트는?

대용량 초 고화질 고해상도 이미지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사이트는?

 

- 주의 : 2020년 5월 확인 결과 현재 프리큐레이션 사이트는 사라진 사이트로 나옵니다. 

 

제목에 대한 답이 되는 사이트는 어디일까요?

Pixabay, pxhere.com, Pexels.com, smartimages.co.kr, shutterstock.com, gettyimagesbank.com, Freejpg.com, Hiresstock.com, Gratisography.com.... 등등

이 중에 있을까요?

맞는 말이기도 하지만 아니기도 합니다.

위의 모든 사이트를 포함하며 여기에 20여개의 이미지거래 사이트들을 추가한 뒤 그중에서 CC0(완전무료, 무제한사용, 완전 무제한)과 Free(CCL 로서 완전무료에 완전 무제한 또는 출처만 밝혀주어야 하는 이미지) 인 두가지 종류의 무료 이미지만을 검색해 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프리큐레이션_FreeQration

 

바로 프리큐레이션 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약 20여종의 스폰서 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 베이스에서 CC0, Free 조건으로 등록된 고화질 이미지만을 검색해 보여줍니다.

이 사이트에 대해서는 일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으므로 상세한 내용은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 FreeQration 소개 및 강추

 

이전에는 프리큐레이션 사이트의 전체적인 구조를 위주로 살펴 보았습니다.

아직 스폰서 사이트로 등록될 이미지 거래 사이트들은 계속해서 늘어날 전망이므로 사실 어찌보면 이미지 거래의 새로운 패턴 및 무료화로의 변화를 예고하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꽃이라는 검색어를 사용하여 검색한 후 수많은 결과 이미지중 CC0 이미지 하나를 임의로 다운로드한 경우의 캡쳐화면입니다.

좌측에는 CC0 이라는 이미지의 특성을 표기하고 초상권 문제없고, 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출처를 안 밝혀도 된다는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우측에는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이미지의 해상도별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CC0 파일이라 하더라도 스폰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게 되어 있는 이미지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아래의 이미지는 CC0의 형태가 아닌 FREE로 표기되는 이미지 다운로드의 예입니다.

FREE 이미지 역시 스폰서 사이트의 성격에 따라 프리큐레이션에서 직접 다운로드 가능한 것과 스폰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FREE 이미지는 다시 출처만 표기해 달라는 조건을 단 것과 CC0과 비슷하게 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고 출처표기도 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히는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어떤 것이든 사용하는 데는 법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결론은 프리큐레이션내에 있는 어떠한 고화질 고해상도 이미지이던 모두 상업적 용도로 아무런 법적인 제재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 사이트를 무료 이미지 사이트의 최고봉으로 꼽은 것은 대부분의 이미지 거래 사이트들중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저작권이 풀린 모든 고화질 이미지를 모아서 보여준다는 것에 높은 점수를 주었기 때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