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int.net 에서 이미지 가장자리를 둥글게 어둡게 만들기

Paint.net 에서 이미지 가장자리를 둥글게 어둡게 만들기

마치 암실상자속의 이미지를 바라 보듯이 주위는 검게 어둡고, 가운데 부분만 밝아 보이는 효과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에 익숙한 분들은 손쉽게 그라디언트 툴을 이용하여 또는 필터를 사용하여 만드시겠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Paint.net 툴을 이용하여 그러한 효과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이 효과를 줄려면 BoltBaig 플러그인이 필요하며 그 설치 및 다운로드에 대하여는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하여 드렸습니다. 연습을 위하여 BoltBaig 플러그인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Paint.net BoltBait 플러그인팩 4.9 설치와 이미지합성 패더효과 적용하기

 

먼저 연습용으로 사용 할 아무 이미지나 불러오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투명레이어 한개를 만듭니다.

 

 

이제 상단 메뉴중 효과>렌더링>Gradient 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라디언트툴 옵션창이 뜨게 되면 아래쪽의 옵션창이 Vertical Style로 되어 있는 데 Radial Side Style로 바꿔줍니다.

 

 

From Color와 To Color 옆의 값들을 아래의 이미지에서 처럼 적절하게 조절해주면 작업이 끝이 납니다.

 

 

이미지의 주변을 동그랗게 어둡게 만드는 효과를 완성했으며 추가적으로 효과를 주려면 레이어를 배경레이어로 이동한 다음 색채조절을 원하는 대로 해주면 정확히 원하는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가장자리가 어두워지는 컨셉과 비슷한 효과를 주기 위하여 흑백으로 전환시켜 보겠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재조정>흑백 또는 재조정>Black and White+를 클릭한 뒤 원하는 결과물을 만드시면 됩니다.

 

 

어두워 보이게 만드는 효과는 자연스러운 효과를 강조하다보니 원본 이미지 자체가 조금은 어둡게 변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자연스러움보다는 강조 등을 위해 원본을 좀더 밝고 강하게 표현하고 싶을 경우에도 재조정을 통해 색조라든가 명도, 채도 등을 통하여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상단 메뉴중 재조정>색상/채도 에서 채도와 밝기에 변화를 줘 본 이미지 입니다.

 

 

아래는 전체의 과정을 영상으로 간략하게 설명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