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int.net으로 유튜브 표지이미지에 그라데이션 글씨 넣기

Paint.net으로 유튜브 표지이미지에 그라데이션 글씨 넣기

요즘 유튜브에 올라오는 영상의 대부분이 대표 이미지를 자동으로 쓰지 않고 보통은 직접 제작해서 업로드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그런데 대표이미지에 들어가 있는 포토샵으로 제작한 듯한 그라데이션이 들어간 예쁜 글씨들을 어떻게 만드는 걸까요?

Paint.net의 플러그인 BoltBait가 깔려 있다면 아주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BoltBAit플러그인의 설치 등은 Paint.net 카테고리에 있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Paint.net BoltBait 플러그인팩 4.9 설치와 이미지 합성 패더효과 적용하기

 

그럼 이제 그라데이션 글씨가 들어가 유튜브 표지 제작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영상의 미리보기 이미지 또는 대표 이미지로 쓸 임의의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새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다음으로 상단메뉴에서 효과> Text Formations> Outlined/Gradient text를 클릭합니다.

 

Paint.net Gradient 1

 

텍스트 옵션창에서 글꼴, 크기, 외곽선의 두께, 외곽선의 색상, 그라디언트의 패턴, 그라디언트 시작 지점과 끝 지점의 색상 등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레이어를 여러 개 생성해서 작업하신 다면 문장을 여러 개 만들거나 단어를 여러 개 만들어서 각각 다른 효과를 준 뒤 레이어를 합쳐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Paint.net Gradient 2

 

글씨를 추가 또는 회전하거나 각각 다른 효과를 가진 문장을 완성하려면 레이어를 추가해서 작업하고 편집메뉴에서 레이어 전체를 전체 선택한 뒤 픽셀 이동 툴로 각각의 레이어를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다른 효과의 글씨를 추가하고 각각에 다른 효과를 줘서 작업한 내용의 결과물 예시입니다.

 

Paint.net Gradient 3

 

이러한 방법들이 숙련되고 자신만의 독특한 표현방법을 찿아낸다면 비교적 고퀄리티의 유튜브 영상 표지 이미지를 매우 손쉽게 그리고 매우 빠르게 만들어 내실 수 있습니다.

전체 과정은 아래 동영상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