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 자동수정, 미리보기 기능 ON/OFF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 자동수정, 미리보기 기능 ON/OFF

아이폰에는 키보드 입력도중 입력을 보조해주는 기능으로 자동완성, 자동수정 기능이 있으며 아이폰 화면이 잠긴 상태에서도 문자메시지가 수신될 경우 대략의 내용을 볼 수 있는 미리보기 기능이 제공됩니다.

이 세가지 기능은 개인마다 편차가 심해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고 ON/OFF에서 선호하는 옵션이 서로 맞서기도 합니다.

 

입력 속도나 스킬이 숙련된 분들에게는 자동완성이나 자동수정이 불편할 수도 있으나 그 반대의 분들에게는 이 옵션이 고마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미리보기 기능은 보안을 중시하는 분들에게는 불편한 기능일테고 그 반대의 분들은 고마운 기능일 듯 합니다.

따라서 기능의 좋고 나쁨을 가리는 것은 의미가 없고 기호에 따라 조절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이외에 아이폰의 키보드 설정에는 맞춤법 검사, 스마트 구두점, 단축키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키보드 기능중 아이폰 입력시 첫글자가 자동으로 대문자가 들어가는 대문자 자동입력은 "일반>키보드>하단의 영어>자동 대문자"를 꺼두시면 영문 첫글자가 자동으로 대문자가 들어가던 기능이 사라집니다.

문단을 마칠때 스페이스바를 띠우면 자동으로 마침표가 들어가는 스마트구두점 기능도 여기에서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빨간점들의 밑줄로 표시해주던 자동 맞춤법검사 기능 역시 이곳에서 끄거나 킬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설명할 주요 키보드 기능들은 아래의 이미지처럼 아이폰 설정 일반>키보드>모든 키보드 항목에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일반

 

아이폰 설정 키보드

 

아이폰 설정 자동완성등

 

 자동완성 기능과 자동수정 기능

터치 키보드에 글자를 입력하면 입력할 단어를 미리 예측해서 키보드 상단에 보여주는 글자 완성 형태의 기능을 자동완성 기능이라고 합니다.
정확도가 높을때 쓰고 싶은 단어를 전부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완성된 글자를 선택해서 입력할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입니다.

 

이 경우에 자동완성된 단어중 하이라이트 처리되어 사각형 박스안에 들어가는 자동완성 단어는 사용자의 의도와 상관없이 띄어쓰기 하면 자동으로 입력내용이 자동완성된 내용으로 변환되어 입력됩니다. 이 기능을 자동수정 기능이라합니다.
자동수정 기능은 편할 수도 있지만 원치 않는 내용으로 자동수정되어 버리면 백스페이스로 지우고 다시 써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위의 그림에서 빨간색 박스 쳐져 있는 부분이 입력도중 자동완성되어진 항목들을 미리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클릭하면 그 클릭한 내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아이폰 자동수정

 

자동완성된 단어중 특정 단어나 문장이 박스처리되면 그 내용이 자동수정으로 스페이스를 눌러 한칸 띠게 되면 입력내용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아이폰 자동수정 완료

 

이러한 모든 기능들은 위에서 설명드린 바대로 일반설정의 키보드에서 모두 ON 또는 OFF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