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stBoot스킨 본문 제목글꼴 색상 바꾸기

FastBoot스킨 본문 제목글꼴 색상 바꾸기

이전 포스팅에서 본문내용의 글꼴크기를 키우고, 본문 포스팅 제목 글꼴의 크기도 키워봤습니다.

두가지 모두 함께 작업하셨다면 아마도 본문 포스팅 제목바의 컬러나 제목글꼴 색상 등을 어떻게 바꿀지 대충 감이 오실것입니댜.

 

FastBoot스킨 본문 글꼴 키우기      https://itfix.tistory.com/31

 

FastBoot스킨 본문 제목 키우기      https://itfix.tistory.com/32

 

두번의 포스팅에서 모두 우리는  CSS탭으로 찿아가서 h.title을 찿아낸뒤 그부분에서 작업을 했습니다.

이번포스팅의 작업도 마찬가지입니다.

 

먼저 티스토리 HTML편집페이지로 가서 CSS탭을 누른 다음 Ctrl + F를 하여 h.title를 검색한뒤 그위치로 찿아갑니다.

그러면 title color와 background color가 보일텐데 title color는 우리가 쓰고 싶은 제목 색상코드를, background color에는 우리가 원하는 배경색 코드로 바꾸어 줍니다.

기본원색을 쓰지 않으실꺼면 네이버 색상팔레트표를 참조해서 원하는 색상의 코드를 가져오셔도 상관없습니다.

 

 

 

 

제목글꼴색상인 빨간 네모박스 두개에는 네이버 색상팔레트에서 자신이 고른 색상코드로 교체하십시요.

그리고 제목 바탕색상인 초록 네모박스 한개에는 네이버 색상팔레트에서 자신이 고른 색상코드로 교체하세요.

 

자 이제 결과물을 새로고침으로 봐가면서 자신이 최적이라고 생각하는 제목형태에서 저장하십시요.

만약 아무것도 마음에 들지 않아서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은 분들은 위 그림에서 우리가 손댔던 세 박스의 코드를 그림처럼 돌려놓으면 됩니다.

 

저는 너무 제목이 잘 눈에 띠지 않는것같아 글꼴은 엷은 노랑(#FFE400) 그리고 바탕은 약간 연한 녹색(#50AF49)을 주었습니다.

 

 

원하는 색상을 찿으실때까지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