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빛조각사 필수 히든퀘 어딘가의 비밀지도 공략

달빛조각사 필수 히든퀘 어딘가의 비밀지도 공략

달빛조각사는 퀘스트의 종류 구분만 있고 그 퀘스트가 필수인지 선택인지에 대한 언급이 없어서 레벨이 높아진뒤에 우연히 미뤄둔 퀘스트를 그냥 보상이 너무 적어보여 포기해 버리기 안성맞춤인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퀘스트가 바로 히든 퀘스트인 어딘가의 비밀지도입니다.

시작은 모래평원에서 하게 되며 NPC 로드레크가 아래와 같은 퀘스트를 줍니다.

 

달빛조각사 어딘가의 비밀지도

 

이때 퀘스트는 받았고 맵상에 보이는 NPC들을 모두 돌아다녔는데도 퀘가 진행이 안되는 분들은 불필요하게 돌아다니신 것입니다.

이 퀘스트를 받고 나서 확인해 보아야 할 것이 인벤의 기타칸에 어딘가의 비밀지도가 들어 있는지부터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만약, 이 아래의 그림처럼 생긴 어딘가의 비밀지도가 없다면 12시방향으로 가서 암살단 몇마리 죽이면 쉽게 획득이 가능합니다.

 

 

인벤토리에 어딘가의 비밀지도 퀘스트 아이템이 준비되었으면 NPC 로드레크에게 날아가 말을 걸면 퀘스트가 완료되면서 다음 퀘스트인 익숙한 지형이라는 퀘스트를 줍니다.

퀘스트의 내용은 아래와 같이 로드레크가 알려준 곳으로 가라고 합니다.

퀘스트 목록을 클릭하고 워프 이동하면 맵의 12시방향에 있는 암살단 문지기가 서있는 곳으로 이동됩니다.

 

달빛조각사 익숙한 지형

 

암살단 문지기에게 말을 걸면 퀘가 완료되면서 꺼지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다음 퀘스트를 줍니다.

암살단의 비밀장소라는 퀘스트인데 다시 로드레크에게 돌아가 있었던 일에 대해 말해주라고 합니다.

 

달빛조각사 암살단의 비밀장소

 

다시 로드레크에게 돌아가 대화를 하면 다음 연계 퀘스트를 줍니다.

연계 퀘스트의 이름은 완벽한 변신이라는 퀘스트인데 암살단으로 변신하여 들어갈 필요가 있으니 암살단을 잡아서 독초를 구해오라고 합니다. 독초는 몇마리만 잡으면 쉽게 드랍되는데 10개를 구하면 됩니다.

우측의 퀘스트 목록에 있는 히든 퀘스트 완벽한 변신을 누르면 바로 앞의 사냥터로 자동 이동합니다.

 

달빛조각사 완벽한 변신

 

독초 10개가 다 모아 로드레크에게 돌아가면 퀘스트는 완료됩니다.

독초를 로드레크에 주면 로드레크는 암살단 변신물약과 함께 새로운 퀘스트를 줍니다.

도둑 속이기라는 연계 퀘스트인데 자신이 준 물약을 마시고 암살단으로 변신하여 암살단 문지기와 대화해 보라고 합니다.

 

달빛조각사 도둑 속이기

 

인벤의 소모품칸에 보면 초록색의 암살단 변신 물약이 생겨 있는데 마시기를 하여 암살단으로 변신합니다.

 

달빛조각사 암살단원 변신 물약

 

변신물약을 사용하여 암살단원으로 모습이 바뀌면 퀘스트 목록을 클릭하여 암살단 문지기에게 워프합니다.

변신물약을 사용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모습이 바뀌게 됩니다.

 

달빛조각사 암살단으로 변신 후

 

문지기에게 말을 걸면 안으로 들어가시겠습니까? 라는 대화창이 뜨는데 확인 버튼을 눌러 비밀장소 안으로 들어갑니다.

들어가게 되면 새로운 퀘스트로 이어 지게 되는데 도둑들의 비밀장소(암살단이 안내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비밀장소 청소하기1(암살단원으로 변신하여 암살단의 비밀장소를 청소합니다), 밖으로 가는 방법(암살단원에게 비밀장소에서 밖으로 나갈 방법에 대하여 물어 보아야 합니다), 암살단의 보물(로드레크에게 암살단의 비밀장소에 있던 것들을 말해 주어야 합니다) 등의 소소한 연퀘를 완료하고 난뒤 NPC 로드레크에게 돌아갑니다.

 

로드레크는 한번 더 도와달라고 하면서 아무래도 상인들의 물건들을 되찿아 와야 할 것 같다고 말합니다.

 

달빛조각사 로드레크의 변신 제안

 

이어지는 연계 퀘스트는 보물의 진짜 주인입니다.

로드레크는 이번에는 모래 평원 필드 보스인 하비로 변신하기 위해 암살단의 독초를 다시 한번 수집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암살단을 처치하여 30개의 독초를 모아서 로드레크에게 가져다 주어야하는 퀘스트 입니다.

 

달빛조각사 보물의 진짜 주인

 

독초가 30개가 다 모인 다음부터 이어지는 퀘스트의 제목과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장노릇: 로드레크에게 암살단의 독초 30개를 전달해 주어야 합니다.

- 비밀장소의 주인: 독초 30개를 가져다 주면 하비 변신 물약을 주면서 하비로 변신하여 암살단의 비밀장소로 가라고 합니다.

 

하비 변신 물약

 

하비로 변신한 뒤 암살단 문지기에게 이동하여 말을 걸면 안으로 들어가시겠습니까? 라고 묻는 대화창이 나타나는 데 확인을 눌러 안으로 들어 갑니다.

- 대범한 도둑질: 암살단의 비밀장소에 있는 보물을 훔치라고 합니다.

- 장물 도둑: 로드레크에게 보물에 대해 말해야 합니다.

 

로드레크에게 돌아가서 말을 걸면 완료가 되면서 새로운 두개의 퀘스트를 주는 데,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퀘스트입니다.

바로 이 퀘스트가 중요한 이유는 이 부분에서 지속스킬중 경험치 증가스킬인 백전노장 또는 드랍 금화 증가스킬인 진합태산 둘중 하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험치 증가 스킬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는 도덕 교과서, 골드 증가 스킬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는 비양심 이라는 퀘스트 인데 당연히 도덕 교과서를 선택합니다.

 

달빛조각사 백전노장 스킬습득 도덕교과서와 비양심

 

단순히 전달할 때 NPC를 선택하는 퀘스트이므로 라헬을 선택하면 완료가 되며 스킬이 습득됩니다.

다른 스킬들과 마찬가지로 업그레이드를 시킬 수 있는 지속스킬중 경험치 증가스킬이므로 사실 이 퀘스트는 굉장히 중요한 퀘스트인데 정보를 몰라 저도 이제서야 완료했습니다.

 

 

스킬을 얻고 난 뒤에는 잊혀진 모래협곡에 있는 NPC인 발락을 만나러 가야 하는 세상 배우기라는 퀘스트로 이어집니다.

 

달빛조각사 세상 배우기

 

발락을 만나러 가기 전에 변신 해제 물약을 사용하여 하비로 변장한 모습에서 원래대로 돌아가야 합니다.

잊혀진 모래협곡에 있는 발락을 만나면 발락은 암살단들에게 속은 것이 분하다며 암살단들을 처치하자고 제안합니다.

분풀이라는 퀘스트로 이어지며 암살단원 30마리를 처치해야 합니다.

 

달빛조각사 분풀이

 

30마리의 암살단원을 모두 처치하면, 퀘스트는 발락에게 돌아가라는 퀘스트로 바뀌게 됩니다.

퀘스트의 이름은 착한 사람과 나쁜 사람이며, 이것이 최초의 시작 퀘스트인 어딘가의 비밀 지도의 마지막 퀘스트입니다.

이제 발락에게 돌아가면 남아있던 골드 증가 지속스킬인 진합태산도 여기에서 받게 되며, 기나긴 히든 퀘스트가 끝나게 됩니다.

 

달빛조각사 착한 사람과 나쁜 사람

 

지속스킬중 마지막 두개의 안뚤렸던 스킬을 이제 모두 잠금해제하게 되었으며 긴 히든 퀘스트 완료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