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빛조각사, 레이드 보상 상자 내용물 확율정보 분석

달빛조각사, 레이드 보상 상자 내용물 확율정보 분석

4티어 전설 장비 재료중 정령의 증표, 절대 지식의 증표 등이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 것인지 알아보다가 궁금증이 생겨 레이드 상자의 내용물을 분석해 보게 되었습니다.

모든 레이드 상자는 일부 고유템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비슷한 내용물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Ⅰ. 향상된 리플리의 상자

위의 그림은 그냥 리플리의 상자이고 아래는 향상된 리플리의 상자 확율정보 입니다.

 

 

향상된 리플리의 상자 확율정보

 

이미지가 잘 보이지 않는 분들을 위해 향상된 리플리의 상자에 대한 확율정보를 순서대로 열거해 보겠습니다.

이하 아래에서 나오는 등급별 상자에서도 장신구류와 옵션석 등급 등 일부만 바뀔뿐 향상된 상자에서 나오는 아이템들은 비슷한 패턴을 보입니다.

 

방어구 강화 주문서, 하급 옵션석 상자(고급-영웅 옵션석), 리플리의 증표, 파란빛 루나리움, 호르간 반지, 축복받은 방어구 강화 주문서, 무기 강화 주문서, 호르간 귀걸이, 호르간 목걸이, 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리플리의 무자비한 본능, 여왕의 오만함, 게르하르의 유물(고급-엠마의 안경, 투명 망토, 보호 망토, 흡혈 반지), 드래곤 조각상, 타래 조각상, 다가오는 죽음의 갑옷, 찬란한 광휘, 정령의 표식, 숭고한 의지의 방패, 절대 지식의 증표, 속사의 활시위, 바바리안의 자루, 투지의 검신, 세례자의 비단옷, 고대 병사의 투지, 세례자의 헤일로, 별빛 사냥꾼 코트, 별빛 사냥꾼 장갑, 별빛 사냥꾼 투구, 고대 병사의 용맹, 고대 병사의 대항, 정령의 귀장식, 세례자의 장갑, 정령의 증표

 

Ⅱ. 카모샤의 일반상자와 향상된 카모샤의 상자 확율정보 비교

 

 

리플리의 상자 비교에서 보았던 것처럼 샤이어의 상자도 향상된이 고품질 아이템에 있어서 조금 더 높은 확율을 가지고 있으며 드랍되는 아이템의 종류도 월등히 많아집니다.

향상된 카모샤의 상자에서는 향상된 리플리의 상자에서 드랍되던 호르간 장신구들이 그림자 장신구로 바뀌고 드랍되는 조각상에서도 약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호르간 장신구가 리플리 상자에서 3%~9%의 확율을 보이던 것이 그림자 장신구로 바뀌면서 0.1%~0.3%로 많이 하향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Ⅲ. 샤이어의 일반상자와 향상된 샤이어의 상자 확율정보 비교

 

 

 

샤이어의 상자부터 주황빛 루나리움이 나오기 시작하며, 샤이어의 상자에서는 그림자 장신구가 아닌 아테나 장신구 세트가 나오게 됩니다.

역시 향상된 상자에서는 일반상자에 비해 고급 아이템들의 약간 높은 드랍확율을 보이며 종류가 많아집니다.

카모샤 상자에서 0.1%~0.9%의 드랍 확율을 보이던 그림자 장신구들이 샤이어 상자에서 전설 장신구인 아테나 장신구 세트로 바뀌면서 확율은 0.01%~0.045%까지 하락하는 것이 보입니다.

 

Ⅳ. 아누비스 일반상자와  향상된 아누비스 상자의 확율정보 비교

 

 

아누비스 상자에서는 아테나 장신구가 아닌 아누비스 세트 장신구들이 나옵니다.

확율은 더욱 떨어져서 0.005%~0.0225%까지 떨어집니다.

이상에서 보았듯이 만약 제작을 포기하고 직접 장신구를 획득하고자 한다면 샤이어의 상자 이상을 노리는 것이 전설 장신구를 얻는 길로 보입니다.

제작시 1개가 들어가는 전설 증표나 표식들은 모든 상자에서 드랍되며 동일하게 0.001%의 확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