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빛조각사, 대규모 패치 이후 아이폰 팅김현상 해결방법에 관하여

달빛조각사, 대규모 패치 이후 아이폰 팅김현상 해결방법에 관하여

이번 브랜트 왕국 업데이트 이후 아이폰 유저들의 튕김 현상이 더욱 극심해졌습니다.

패치 이전에도 튕김 현상이 심했는데 이번의 튕김 현상은 게임 내 자동사냥이 불가능해질 정도의 튕김 현상이라 단순한 문제가 아닌 듯합니다.

개발사 측에서 자잘한 패치보다도 대규모 아이폰 유저들의 이탈을 불러올 수도 있는 이 문제의 심각성을 제대로 인지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달빛조각사 공식 카페의 자유게시판에서 아이폰으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아니다 다를까, 짐작했던 대로 아이폰 5, 6부터 8까지 다양한 기종들에서 튕김 현상을 호소하고 있었습니다.

아이폰 8 유저라면 그리 저사양도 아닌데 이 정도면 정말 문제가 심각한 건데 개발진들이 제발 인식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일부의 대화 내용을 캡처했습니다.

 

달빛조각사 아이폰 팅김 호소 1

 

 

달빛조각사 아이폰 팅김 호소 2

 

 

뚜렷하게 원인은 무엇이고 해결방법은 무엇인지 알려진 것이 없는 상태에서 패치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지 조차도 불분명합니다.

그래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몇 가지 테스틀 해보았고 좀 더 많은 시간을 테스트해봐야 하겠지만 일단은 제가 써본 방법으로 어느 정도 튕김 현상의 빈도를 줄이는 데는 성공한 것 같아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막연하긴 하지만 메모리의 빠른 소진으로 튕김 현상이 발생할 거라고 추측하고 리소스의 낭비를 줄이기 위한 몇 가지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제 기기는 아이폰 6s입니다.

 

ⅰ. 아이폰 위치정보 off

아이폰 설정> 개인정보 보호> 위치 서비스> 모두 끔

위치정보를 꼭 이용해야 하는 분들은 이 항목을 일단 패스하시거나 위치정보를 이용하는 앱의 개수를 줄이는 방향으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위치정보 끄기

 

ⅱ. 달빛조각사 설정에서 사운드 음소거

배경음악은 꼭 필요한 항목은 아닌 듯하여 음소거로 설정하였습니다.

슬라이드 바를 음량을 줄이는 쪽으로 끝까지 내리면 음소거로 바뀝니다.

저의 경우에는 음소거 외에도 노란색 사각형 영역에서 보듯이 나름 옵션을 최소화시켰습니다. 저기서 더 최소화시키는 것이 가능한 분들은 그리하면 좋을 듯합니다.

 

달빛조각사 설정 최소화

 

ⅲ. 대화창의 기본 옵션인 지역에서 전체로 변경하지 말 것

처음 로그인하면 대화장은 기본이 지역에 맞춰져 있어 보통은 아무런 대화 내용이 없습니다.

전체로 바꾸면 사람들의 대화 내용, 몹이 주는 경험치 등이 어지럽게 올라갑니다.

이 또한 리소스의 낭비로 보아 지역 또는 파티 등에 고정하면 아래의 그림처럼 실제 게임 중인 대화창에는 아무것도 뜨지 않게 됩니다.

 

달빛조각사 대화창을 지역으로

 

ⅳ. 기타의 방법들

3단계까지의 조치를 취해 본 결과 확실히 튕김 현상이 줄어든 듯하여 추가 조치는 아직까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증상의 개선이 시원치 않다고 판단되면 몇 가지의 추가적인 방법을 더 시도를 해 볼 생각입니다.

추가적으로 시도해 보려고 생각 중인 방법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이폰의 전원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나타나는 밀어서 전원 끄기가 나타난 상태에서 홈버튼을 몇 초간 누르고 있으면 아이폰의 바탕화면으로 나가 지는데 이상태가 메모리 초기화 상태라고들 합니다. 이 방법도 시도해 볼 생각입니다.

하루에 1~2회 정도 메모리 정리를 해주는 효과로 안 튕긴다면 많이 남는 장사겠죠.

 

- 아이폰 설정에서 일반으로 들어간 다음 제일 하단의 모든 설정 재설정(콘텐츠 등은 그대로 놔두는 옵션)

 

- 아이폰 메모리 최적화 앱인 DRMemory 등을 설치해 테스트해 볼 생각입니다.

 

- 기타 아이폰 튕김 문제를 속 시원하게 해결하신 분이 계신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든 설정 재설정과 최적화 앱 설치 후 테스트만 제외하고 모두 적용하고 하루정도 테스트해본 결과 상황이 나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튕김 현상을 완전히 해결하지는 못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완벽한 해결은 게임 자체의 패치를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는 문제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