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윈도우즈 PC에 USB연결시 인식이 안되는 경우의 해결 방법

아이폰 윈도우즈 PC에 USB연결시 인식이 안되는 경우의 해결 방법

아이튠즈나 아이클라우드를 통한 동기화 또는 사진의 복사, 잘라내기 등을 번거로움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계십니다. 저역시 그렇습니다.

백업은 직접 PC의 SSD에 하고 아이클라우드와 아이튠즈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작업으로 인한 실시간 백업같은 기능이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저를 포함해 윈도우즈의 PC와 아이폰간의 USB 충전선을 이용한 직접 사진작업을 하시는 분들도 꽤 많은 줄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즈10에서는 마치 맥킨토시와 같은 절전모드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상태로의 전환 기능이 좋아진 뒤로 오랜동안 대기모드로 있을 경우에는 아이폰 연결이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을 PC와 연결했는데 윈도우즈 탐색기에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내PC의 하위 폴더중에 아무 문제가 없다면 Iphone이라고 나와야 하는데 아이폰이 연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에서  "이 기기가 사진 및 비디오에 접근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 창이 뜬다거나 또는 PC에서 탐색기 창에 아이폰이 잡힌다던가하는 반응이 없습니다.

 

 

이 경우에 가장 먼저 해볼 손쉬운 조치는 USB 케이블을 뽑았다 다른 포트에 꼽아 보거나 다른 USB 충전선으로 연결해 보는 것입니다.

이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윈도우즈 탐색기에 아이폰이 잡히지 않는 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다음 단계 역시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아이폰을 USB 충전선에서 뽑은 뒤 PC를 재시작하면 끝입니다.

윈도우즈가 재시작하고 난 뒤 다시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이번에는 "이 기기가 사진 및 비디오에 접근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아이폰에서 뜨던가, 아니면 별 문제없이 윈도우즈 탐색기에서 아이폰이 나타날 것입니다.

 

탐색기에서 정상적으로 인식된 아이폰

 

 

아이폰에서 메시지가 뜬다면 허용을 눌러주고 윈도우즈 탐색기에 나타난 아이폰을 클릭한 뒤 DCIM 폴더의 하위 폴더인 100, 101, 102... 등의 하위폴더에서 사진 또는 비디오를 잘라내기하여 PC의 임의의 폴더에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아이폰의 접근 허용 여부 메시지 창

 

위의 두가지 조치에도 불구하고 윈도우즈 운영체제의 PC에서 아이폰을 탐색기에 나타나게 할 수 없다면, 추가적으로 윈도우즈용 아이튠즈 등을 설치한 뒤 아이튠즈만 삭제하는 방법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용 아이폰 디바이스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이튠즈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아이폰 드라이버가 PC에 설치되기 때문에 이러한 과정을 시도해 보는 것입니다.

 

아이폰 디바이스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식불가현상을 보인다면 백신 프로그램, 보안 프로그램 등에 의해 아이폰 연결이 차단되고 있는 것은 아닌지도 살펴보아야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