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브라우저 스크롤바 크기 조절하기

구글 크롬 브라우저 스크롤바 크기 조절하기

요즘은 브라우저 전용 게임이나 동영상 재생 등의 이유로 브라우저의 스크롤바가 점점 작아지거나 자동 숨김 기능을 갖추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에도 예외가 아니어서 크롬의 기본 스크롤바 크기는 매우 작아졌습니다.

미관상으로는 보기에 좋으나 노안이 있거나 기타 업무용으로만 필요한 경우 등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시력이 좋지 않으면서 작은 모니터를 쓰는 저에게는 크롬의 우측 스크롤바나 하단 스크롤바는 정말 사용하기 클릭하기가 힘들었습니다. 더해서 마우스의 휠 버튼도 자꾸 오르락내리락 반복하는 에러 증상을 보여서 쓰기가 더욱 어려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스크롤바 가독성

 

해결 방안을 찿아보니 몇몇 분들께서는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chrome://flags/ 명령을 치고 들어가서 관련 옵션을 직접 만지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구글의 브라우저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경되며, 아래와 같은 문구로 경고하고 있습니다.

 

경고: 실험 기능입니다. 다음 기능을 사용 설정하면 브라우저 데이터가 손실되거나 보안이 악화되거나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실험기능을 조정해서 문제를 해결하려는 접근방법은 옳지 않아 보였습니다.

제가 해결한 방법은 크롬의 훌륭한 기능인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기능을 사용하였습니다.

먼저,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

 

웹스토어 페이지의 카테고리중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한 뒤 검색창에 스크롤바라고 입력한 뒤 검색하면 몇 개의 확장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제가 선택한 앱은 SCROLLBAR CUSTOMIZER입니다.

스크롤바 커스터 마이저를 Chrome에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 설치하시면 됩니다.

 

스크롤바 커스터마이저, Scrollbar Customizer

 

설치가 끝나면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에 스크롤바 커스터 마이저의 아이콘이 자리를 잡습니다.

기본은 구글 크롬 기본으로 맞추어져 있는데 여기에서 자신이 선호하는 스크롤바 스타일을 고르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스크롤바 커스터마이징

 

목록이 이미 만들어져 있는 스크롤바의 스타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Customize 버튼을 누른 뒤 직접 두께와 색상 등을 원하는 대로 디자인할 수도 있습니다.

 

크롬 스크롤바 커스터마이징

 

크롬 브라우저의 스크롤바를 취향대로 디자인하여 써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두꺼운 스크롤바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약간 시력이 좋지 않아 스크롤바에 노랑과 파랑의 원색을 주고 두껍게 하였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스크롤바 커스터마이징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크롬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