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테이너의 개체를 열거하지 못했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의 해결 방법

"컨테이너의 개체를 열거하지 못했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의 해결 방법

파일, 폴더, 드라이브의 삭제 시 나타나는 삭제 불가 메시지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의 변경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과정에서 관리자 변경이 불가능하다던지, 변경을 시도했음에도 불구하고 "컨테이너의 개체를 열거하지 못했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면서 더 이상 삭제작업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이전의 운영체제 등에서 주어진 구 관리자 권한과의 충돌로 인해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따라서 강제적으로라도 삭제권한을 가져와야 합니다.

 

간단하게 해결하기 위해서 tenforums.com의 Shawn Brink란 사람이 만든 레지스트리 파일을 이용하여 제거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이 경우에는 아래의 레지스트 파일을 추가하여 현재의 사용자에게 권한을 가져오게 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파일 중 첫 번째는 현재의 계정에 모든 권한을 부여하는 레지스트리 파일이며 병합을 하게 되면 삭제하고자 하는 대상의 우클릭 시 메뉴에 Take Ownership(권한가 져 오기)가 나타나 현재 접속 중인 관리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레지스트리 파일입니다.

권한가져오기를 한 뒤 대상의 삭제를 시도합니다.

 

 두번째의 파일은 모든 삭제 작업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어 삭제하고자 하는 대상의 마우스 우클릭 시 나타나는 Take Ownership 메뉴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경우 관련 설정들을 모두 삭제하고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는 메뉴입니다.

 

-

Add_Shift Right-Click_Take_Ownership_to_context_menu.reg
다운로드

 

-

Remove_Take_Ownership_from_context_menu (1).reg
다운로드

 

 

 

파일이나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누른 상태에서 소유권 가져 오기를 클릭하면 UAC에서 먼저 권한을 부여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사용자가 관리자로 로그인한 경우 사용자는 예를 클릭하여 승인하고 소유권을 갖게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파일, 폴더 또는 드라이브의 소유자가 현재 사용자 계정으로 변경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게 되면 이 현재 소유자 (Owner_Rights SID)가 파일, 폴더 또는 드라이브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도록 권한이 설정됩니다.

레지스트리 병합을 한 이후 삭제하고자 하는 폴더를 우클릭하여 Take Ownership을 실행시켜 해당 폴더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가져오는 과정을 마쳤으면, 이후 PC를 재시작한 다음 해당 폴더의 삭제를 시도해 봅니다.


- 주의사항 : 드라이브의 파일 시스템이 FAT32이며, FAT32 드라이브의 소유권을 가져오기를 할 경우에는 작동하지 않으며 파일 권한이 NTFS 및 ReFS 드라이브에서만 지원되므로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파일 시스템이 NTFS, ReFS인 경우에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브의 파일 시스템은 해당 드라이브를 우클릭한 후 속성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즈 업데이트에 따라 위의 파일이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거나, 개인설정에 따라 작동 여부가 다른 듯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제작자의 외국 포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tenforums.com/tutorials/3841-add-take-ownership-context-menu-windows-10-a.html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