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탈리온 초보를 위한 팁 몇가지 정리

탈리온 초보를 위한 팁 몇가지 정리

얼마전 달빛조각사의 각종 버그와 아이폰 튕김을 더이상 인내할 수 있는 한계치에 도달하여 달조를 접고 대체게임으로 요즘은 탈리온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에게는 어떨지 몰라도 제게는 상당히 재미있는 게임이라 당분간은 이 게임에 안주할 듯 합니다.

몇일 동안 하다보니 몰라서 후회되는 몇가지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초보자 분들이 탈리온 플레이를 시작하면서 염두에 두셔야 할 몇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착용 아이템이나 스킬의 강화는 먼저 해당 직업군 최상위 랭커들을 참조

무기던 방어구던 고급템을 구하려 하지말고 케릭터 특성에 맞는 아이템셋을 정하고 스킬트리부터 파악하는 것이 먼저 해야 할 일입니다.

처음 이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들에게 가장 중요한 항목입니다.
황금색이나 빨간템이 나오면 흥분해서 장착하고 강화부터 하기 시작하는데 이게 함정입니다.


일단 먼저 자신이 선택한 직업군의 최상위 랭커들의 아이템을 확인해보고 어떤 셋을 착용하는지 살펴보고 주력으로 밀 세트를 결정했다면 강화는 주력을 밀어서 강화, 초월, 승급 등의 단계를 밟아 아이템을 키워나가시기 바랍니다.

최상위 랭커들의 아이템을 보고자 한다면 커뮤니티의 랭킹을 눌러 상위랭커를 찍어보면 착용 아이템을 볼 수 있습니다.

 

탈리온 랭커 아이템 보기


빨간거 좋다고 줍는데로 뒤죽박죽 채워놓고 되는 대로 막 강화하다 보면 나중에 후회합니다.

자신이 주력으로 할 세트템을 정했고 그 아이템을 득했다면(하양템이거나 녹템이라도 해당 템이라면 완소템인것입니다. 절대 갈면 안됩니다.)  그 템을 성장시키면 됩니다.

 

중간중간 성장이 막힐때 승급석이 필요합니다
승급석은 골램 연구소와 퀘스트, 분해로 얻을 수 있습니다

한계 돌파를 해야지만 승급이 가능합니다.

 

바로 밑에 등급 (전설일 경우 희귀까지)템을 이용해서 한계돌파를 해주세요.
동급은 100프로로 승급이 가능하고 밑등급은 35프로입니다.

 

다음은 스킬 포인트 투자에 관하여 주의하셔야 할 점을 언급하고자 합니다.
스킬도 이것저것 막 올릴께 아니라 직업군별로 공카를 참조해 플레이하는 직업군의 주력스킬을 파악한 뒤 올리시기 바랍니다.
스킬 초기화 하려면 나중에 유료 아이템인 다이아몬드가 들어가야 합니다.
이때 좌절이 올 수 있으니 스킬포인트 투자는 최대한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별도로 드릴 말씀은 한계돌파에 관한 것입니다.

한계돌파 숫자를 채우기 위해 무리하게 승급석을 낭비해가며 바닥템부터 동급까지 올린뒤 재료템으로 가는 행위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메인 퀘스트 마지막 후반에 가면 한계돌파용 조각템을 왠만큼 주는데 그걸로 간단히 돌파가 됩니다.

한계돌파에 너무 자원낭비하지 마시고 차라리 빠르게 메인 퀘스트 후반쪽을 밀어버리고 한계돌파용 조각템을 보상템으로 얻어서 작업하시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2. 부케를 이용한 강화석이나 각종 조각등의 파밍

탈리온은 하루만에 30레벨을 만드는 것이 가능한 데, 30레벨에는 창고가 열리며 창고에는 계정창고 탭이 있어 계정내의 모든 케릭터가 공유가능합니다.

이동불가템을 제외하고 이동가능한 템들만 수급해도 꽤 도움이 됩니다.

 

즉, 부케릭을 30레벨까지 키우시면 창고가 활성화 되는데 계정창고 항목에서 부케의 아이템들을 본케로 이동가능한 아이템들에 한해 이동시킬수 있는데 강화석 종류들은 대부분 이동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정창고를 통한 강화석이나 각종 조각들을 이동시키기위한 부케 30레벨은 부케릭을 만든날 집중해서 하면 바로 만들고 획득템들을 옮기는 것이 가능하니 기초 아이템들이 모자를때는 가끔 이 방법을 활용하는 것도 수급면에서 좋습니다.

 

3. 공짜 투력 날개의 에테르

날개의 에테르는 사냥을 반복하다보면 쭉 차오릅니다.
날개는 일정 레벨에서 무료로 한개를 얻을 수 있으니 생기면 꼭꼭 눌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걸 그냥 두면 10,000에서 더이상 늘지 않죠.

 

탈리온 날개 에테르 주입


에테르 주입에는 따로 비용도 들지 않습니다 투력을 공짜로 늘릴수 있는 길이죠..
생각날 때 마다 주입을 눌러주세요 날개가 성장 할 겁니다~!
공짜 투력 챙기세요~!
정예던전에 많이 챙겨줍니다 잊지말고 돕시다~!

 

4. 무기천공 및 입장권 구매를 위한 길드 코인 획득

사냥으로 나오는 골드로 길드 고액기부->길드코인 획득 (매일 1회 꼭 할것)이 가능합니다.

골드로 고액기부를 할 경우 꽤 많이 주니 가능하면 매일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길드코인으로는 길드상점에서 무기천공서 5장 또는 던전입장권 5장 구매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탈리온 길드상점 천공주문서 구입

 

천공은 보석장착을 눌렀을시 자물쇠표시된 곳의 자물쇠를 누르면 천공주문서 5장이 자동으로 들어가거나 넣으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무기천공서이니 길드기부를 잊으면 안될 것입니다.

 

5. 친구 전체 보내기와 전체받기를 통한 우정코인 획득 (매일 1회)

우정코인으로는 우정상점에서 탈것,코스튬,수호요정,날개의 재료나 조각 획득 가능하니 가능하면 친구목록을 가득 채우고 전체 받기와 전체 보내기를 매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친구상태목록을 체크하여 접속이 너무 없는 친구는 삭제하고 새로운 친구를 채워넣는 물갈이 작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6. 상점탭에 있는 유물등록과 키키지원단의 채굴상태 매일 확인

유물이나 키키지원단은 전부 개방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최소 한개는 오픈되어 있습니다.

공짜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이니 매일 1회이상 상태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마법문양의 활성화

거의 대부분의 유저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지금 막 시작한 초보들에게는 마법문양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조차도 알쏭달쏭한 부분일 수  있을 것 같아 따로 항목을 잡았습니다.

 

문양의 활성화는 아래쪽의 소모 재료들 목록 4가지 중에서 활성화된 재료 아무거나 하나를 누르시면 해당 재화의 소모를 통해 각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문양석을 모아서 하는 쪽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문양은 뽑기 형식의 고효율 컨텐츠이므로 높고 쓸만한 문양이 나오면 해당 문양만 잠그고 계속 돌리시면 됩니다.
문양중 잠금되어 있는 항목들은 문양레벨이 오르면 하나씩 자동으로 열립니다.

 

문양석의 주요 획득처는 정예던전인데, 정예던전은 경험치도 많이 주고 날개강화 아이템도 나오니 필수적으로 그날 그날 할당량은 모두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예던전 입장권은 연맹포인트로 5장을 추가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조퀘스트에서도 가끔 문양을 대량으로 주기도 합니다.

보조퀘스트가 나오면 필히 모두 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8. 탈출이나 절전모드

좌측 최상단의 케릭터 얼굴을 누르면 절전모드로 전환하는 버튼과 특이한 지형에 갖혔을때 나올 수 있는 탈출 버튼이 있습니다.

바로 절전모드로 들어가야 할 때 편리합니다.

 

탈리온 절전모드

 

 

이상으로 두서없이 적어본 탈리온 초보자를 위한 팁 정리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