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 pdf 뷰어 편집 프로그램 추천 - PDFX

무료 pdf 뷰어 편집 프로그램 추천 - PDFX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무료 PDF 문서 편집 및 리더기인 PDFX입니다.

다운로드는 MS 스토어에서 가능합니다.

출시일은 2019년 9월 24일이며 크기는 504MB입니다.

최근 출시된데다 용량이 큰만큼 기능은 매우 강력한 반면 구동은 매우 가볍습니다. pdf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못해서 브라우저를 통해 불편하게 보시는 분이나, 기존의 사용하는 pdf 프로그램이 만족스럽지 못한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PDFX 다운로드
ms스토어의 pdf x

 

PDF X는 Adobe Acrobat Reader의 대안 인 Windows 용 무료 PDF 리더 및 편집기로서 PDF를 보고, 인쇄하고, 편집하고 주석을 달 수있는 강력한 앱입니다.
지원되는 형식 파일형식으로는 PDF, PS, Tiff, CHM, DjVu, 이미지, DVI, XPS, ODT, 소설, 만화책, Plucker, EPub 등이며 대표적인 기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팩스보기
- 가로 또는 세로 스크롤, 단일 페이지 또는 연속 스크롤 모드
- 텍스트 검색, 확대, 축소 및 프리젠 테이션 모드
- 주석 추가, 주석 제거, 주석 편집
- 강조 표시, 밑줄, 취소 선이있는 마크 업
- 텍스트 설명, 텍스트 상자 및 하이퍼 링크를 PDF 파일에 추가 편집
- 자유 필기 및 그림
- PDF 양식의 작성
- 서명 관리
- 썸네일, 리뷰, 책갈피 및 주석 추가
- PDF 문서의 공유 및 인쇄

 

설치전에 자신의 PC가 최소 요구사항을 충족하여야 하는데 최소 요구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OS : Windows 10 버전 14393.0 이상, Windows 10 버전 14393.0 이상, Xbox One
- 아키텍쳐 : x64(64비트 윈도우즈10 에서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2020년 4월 13일 현재 평점은 5점 만점에 4.8로 꽤 만족스러운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pdfx의 평점 및 리뷰

 

 

마지막으로 간략하게나마 제가 써보고 느낀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용량이 커서 다소 구동이 무거울줄 알았는데 의외로 매우 가볍고 빠릅니다.

그에 비해 기능들은 강력하며 사용하는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서 손쉽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였습니다.

특히나 복잡한 논문과 같이 글씨와 페이지가 많은 파일에서 해당 페이지를 찿아가는데 왼쪽의 창을 드래그하면서 찿으면 되므로 굉장히 편리하였습니다.

아래의 실행화면에서 보면 윈도우즈 탐색기 모양의 인터페이스중 왼쪽창에서 드래그만으로 페이지 이동(빨간색 사각형), 페이지내에서의 영역단위 이동(주황색 사각형) 기능은 두가지의 드래그를 적절히 섞어가며 특정영역을 찿아갈때 매우 편리했습니다.

 

pdf x 실행화면중 탐색창의 강력한 기능

 

편집에 있어서도 직관적으로 팝업창이 떠서 쉽게 편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아쉬운점은 영문으로 주석을 써넣는 등의 편집은 무리가 없었으나 한글편집의 경우에는 폰트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보였습니다.

이부분만 보완된다면 매우 훌륭한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