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마을금고 무료로 공인인증서 휴대폰에 복사하기 : pc->휴대폰

새마을금고 무료로 공인인증서 휴대폰에 복사하기 : pc->휴대폰

새마을 금고 PC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에 복사하고자 할 경우에  매월 900원의 수수료를 내야하는 UBkey 휴대폰 인증서라는 앱을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휴대폰에 보내집니다.

과거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시스템인데 내 공인인증서를 처음 발급받는 것도 아니고 발급되어 있는 공인인증서를 단지 편의를 위해 분산할 뿐인데 돈을 내고 분산하라 하니 반감이 꽤 크게 들었습니다.

구지 이러한 과정을 도입해야 하고 그것도 고객의 부담으로 해결해야 하는 과정을 만든 의도를 이해하기 힘듭니다.

 

어쨌든, 아래의 이미지는 기존에 쓰고 있던 PC의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에 복사하려고 했더니 휴대폰에 뜨는 메시지입니다.

 

휴대폰 인증서 유료가입시 클릭

 

링크는 앱스토어에 있는 UBkey 휴대폰 인증서의 앱주소이며, 설치하고 사용을 하려면 매월 900원의 유료 요금제에 가입해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메시지를 무시하고 UBkey의 설치없이 안전하게 PC에서 휴대폰으로 공인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1. 휴대폰에서 새마을금고앱 실행

먼저 휴대폰에서 새마을금고앱을 실행한 뒤, 초기화면에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인증센터의 메뉴중 인증서 가져오기 메뉴를 실행합니다.

 

새마을금고 인증서 가져오기

 

인증서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PC에서 보여주는 인증번호를 입력하기 위한 입력란과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이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인증서 가져오기

 

이 상태를 그대로 놔두시고 PC에서 인증번호를 출력받으면 됩니다.  

 

2. PC에서 새마을금고 공인인증센터 작업

이제 PC에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페이지에 접속한 뒤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이때 선택해야 할 메뉴는 공인인증서 관리창이 아니라 스마트뱅킹인증서 복사 메뉴입니다.

 

새마을금고 스마트뱅킹 인증서 복사

 

 

스마트뱅킹인증서 복사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복사과정을 설명하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이 페이지의 상단에 "PC->스마트폰인증서 복사"라는 메뉴 버튼이 보입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합니다.

 

PC 스마트폰인증서 복사

 

버튼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창이 뜨게 되는데 이때 다른것들은 손대지 않고 인증서 저장 위치가 하드디스크로 되어 있는 기본상태에서 인증서 암호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이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무시해도 좋은 메시지가 뜨게 되는데 예를 눌러 주세요.

 

새마을금고 delfino 에러 메시지

 

공인인증서 창에서 암호를 입력하면 바로 휴대폰에서 입력해야 하는 인증번호창이 뜨게 됩니다.

드디어 인증번호를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인증번호를 휴대폰에서 인증번호 입력창에 입력하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나게 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