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stBoot 스킨 최하단부 색상 변경하기

FastBoot 스킨 최하단부 색상 변경하기

FastBoot스킨의 가장 하단부 색상만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부의 바와 블로그 제목 등의 색상을 변경했는데 하단부는 그냥 놔두자니 뭔가 언밸런스한게 이상합니다.

상단부위들 색상바꾸는 방법은 이전에 포스팅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FastBoot스킨 상단 고정바 색상변경

 

FastBoot 스킨 최상단 블로그이름 색깔 바꾸기

 

fastboot 하단색상 바꾸기

 

 

화살표가 가리키는 저곳의 색상만 변경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HTML 편집페이지의 CSS탭으로 가서 Ctrl + F 검색창이 나오면 footer 라고 치고 검색하세요.

제일 처음으로 나오는 footer 바로 아래에 하단부 색상정보코드가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background-color:#434a54; 라고 써있는 부분에서 뒤의 여섯자리 코드기호를 자신이 원하는 색상코드로 바꾸십시요.

조금 세밀한 색상코드표는 우측 사이드바의 링크에 네이버 색상코드표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정하시려면 티스토리 글쓰기창의 글자색누르면 나오는 색상표에서 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저는 상단바의 진한 초록색 코드인 #005500 으로 교체하고 저장했습니다.

이제 저장하시고 나오셔서 블로그를 보면 하단부 색상이 교체되어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하단부위의 저작권 및 저작자 관련정보는 개발자이신 Readiz님께서 가급적 이부분의 글 내용은 편집하지 말아줄것을 당부하셨으므로 스킨 저작자 관련정보 등은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여러 부분에 손을 대다보니 약간의 후회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상단, 하단, 사이드바, 각종 아이콘 등 많은 부분을 손대고 맘에 들게 수정해볼려고 하다 보니 이 부분에 많은 시간을 할애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과연 외관수정에 이리 많은 시간을 투자하느니 컨텐츠 연구와 보강에 그 시간을 투자했으면 더 좋았지 않았겠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판단은 각자의 몫이니 여러분이 가치를 더 두는 부분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의 외관은 지속적으로 시간투자를 해야하는것이 아니라 스킨적용시 맘에드는 외관을 꾸미고 나면 그뒤에는 거의 손댈일이 없으므로 뭐 저 개인적으론 그렇게 시간낭비를 했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그럼 이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