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블로그 머리말1,2,3,4 서식 변경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머리말1,2,3,4 서식 변경하기

티스토리 글쓰기 시 기존에 기본으로 적용되어있는 본문, 머리말1,머리말2,머리말3,머리말4 총 4가지의 본문 스타일서식을 내가 선호하는 설정으로 바꾸어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서식 바꾸기

 

위의 그림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본문적용에 본문글 1개와 머리글들 유형 4가지 총 5개의 스타일을 골라쓸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기본 스타일을 따르지 않고 본문작성시에 일일이 컬러와 크기를 선호하는 식으로 일일이 바꿔주다 보니 영 불편한게 아니더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의 고유서식이 아닌 자신만의 본문스타일을 만들어 편리하게 적용시키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머리말 디자인 수정 시작하기

 

위의 사진은 블로그 새글쓰기 편집창에서 "1.머리말 미리보기" 라고 적은뒤 하단 미리보기 버튼을 눌러 본 머리말1 의 모습입니다.

머리말 2,3,4 모두 저렇게 생겼는데 크기만 갈수록 작아집니다.

저 모양이 싫은 분들은 CSS에 들어가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관리페이지>스킨편집>HTML편집>CSS탭 으로 가시면 됩니다.

저는 다른것은 모두 그대로 두고 색만 바꾸겠습니다.

 

 

HTML/CSS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머리말 꾸미기는 'CSS'로 들어갑니다.
코드의 여백을 클릭한 다음에 Ctrl + F를 사용해서 머리말 태그에 해당하는 '.article h1'을 타이핑하고 엔터를 쳐서 검색해줍니다.

 

css의 머리말 부분 수정

 

위의 그림에서 border-bottom은 문장의 밑줄부분이고, border-left는 왼쪽 작은 직사각형영역입니다.

border 에서 각각 두께를 어느정도 줄지 결정하고, solid 에서 각각의 색깔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색깔은 바로 이 편집창의 글자색부분을 클릭하여 색상표에서 고르셔도 되고 네이버 색상표를 이용해서 좀더 세밀한 색상코드를 찿으셔서 넣어도 됩니다.

 

머리말 디자인 바꾸기

 

 

저는 두색깔 모두 초록으로 통일하고 border-left만 15px로 조금 더 두껍게 했습니다. 현재는 연한 검은색을 쓰고 있는데 초록색이 약간은 눈을 피곤하게 하리라는 생각때문입니다.

저장하시고 나면 이제부턴 모든 머리말 1,2,3,4 가 크기만 다를뿐 바뀐 형태로 출력될 것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다만, 스킨 자체에서 reset값 등으로 머리말값 등을 초기화 시켜둔 스킨에서는 해당 수정항목을 찿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스킨들의 경우에는 제작자나 해당 스킨의 포럼 등을 참조하여 수정해 나가야 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