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pt 파일을 동영상 mp4 형식으로 저장하는 방법

ppt 파일을 동영상 mp4 형식으로 저장하는 방법

프리젠테이션 파일인 ppt형식의 파일을 비디오 형식으로 바꾸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ppt파일을 mp4나 wmv 동영상 파일로 저장하거나 내보내기 하는 방법입니다.

두번째는 프리젠테이션을 파워포인트쇼 형식인 확장자가 ppsx인 파일 형태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슬라이드 쇼로 보기위해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1. pptx로 저장하기

먼저 파일메뉴에서 저장을 선택하여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형식인 pptx로 저장합니다.

 

2. 비디오 만들기 과정 진행

파일 > 저장/보내기 > 비디오 만들기 > 종류 및 시간 등 설정 > 비디오 만들기 

 

 

3. 참고 : 비디오 만들기 위의 두가지 옵션 설정

- 비디오 만들기 버튼 위에는 두가지의 옵션 설정 메뉴가 있는 데 첫번째 것은 비디오의 해상도와 관련된 원하는 비디오의 품질을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비디오 품질이 높을수록 파일의 크기는 커집니다. 드랍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얻고자 하는 해상도의 비디오 포맷을 선택하면 됩니다.

 

- 비디오 만들기 버튼 위에 있는 메뉴중 두번째 메뉴는 프레젠테이션에 설명과 시간이 포함되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시간이 지정된 설명을 녹음/녹화하지 않은 경우 기본적으로 값은 기록된 시간 및 설명 사용 안 함입니다.

각 슬라이드에 소요되는 기본 시간은 5초입니다. 각 슬라이드에 걸리는 시간(초) 상자에서 해당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자 오른쪽에 있는 위쪽 화살표를 클릭하여 기간을 늘리거나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여 기간을 줄입니다.

시간이 지정된 설명을 녹음/녹화한 경우 기본적으로 값은 기록된 시간 및 설명 사용입니다.

 

4. 비디오 만들기 클릭 후 저장

파일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을 클릭할 때 파일 형식은 mpeg-4 또는 wmv(윈도우즈 미디어 비디오) 포맷으로 저장됩니다.

화면 아래쪽의 상태 표시줄을 확인하여 비디오 만들기의 진행 과정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의 길이 및 프레젠테이션의 복잡성에 따라 비디오를 만들 때 최대 몇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만약, mp4 등의 다른 포맷으로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wmv 등으로 저장된 파일을 윈도우즈 사진앱에서 불러와 mp4로 다시 저장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