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안보이거나 오류가 있을 때

윈도우즈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안보이거나 오류가 있을 때

잘 사용하던 PC가 어느날 갑자기 바탕화면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거나 생전 처음보는 오류들이 보일 경우에 간단히 해결해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탕화면의 아이콘 오류는 대부분이 오류라기 보다는 설정상의 차이에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윈도우즈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3. 테마를 클릭합니다.

4. 우측의 관련설정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설정창이 뜨게 됩니다.

 

 

설정창에서 체크가 되어 있으면 바탕화면에 아이콘들이 보여지고 체크가 되어 있지 않는 것은 보여지지 않습니다.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사라진(물론 실제로 사라진게 아니라 안보여지는 것임) 경우에는 체크하는 것으로 간단히 복구가 가능합니다.

또다른 방법으로 바탕화면에서 우클릭하여 보기 메뉴에 들어간 다음 '바탕 화면 아이콘 표시'를 클릭하여 보이게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이와는 다른 오류가 바탕화면의 아이콘에 발생했을 경우에는 기본값 복원 버튼을 눌르고 적용시켜 봅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복원이 되지 않는다면 테마를 변경해본다든가 바탕화면에서 우클릭후 디스플레이 설정 등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한번만 클릭한 상태에서 키보드의 컨트롤키를 누른 상태에서 휠을 위아래로 굴리면 바탕화면의 아이콘은 전체가 축소 또는 확대되니 이러한 테스트를 통해서도 아이콘의 이상유무를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